국제경영전략론 MerceDes Benz MerceDes Benz 탄생 MerceDes Benz 기업연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벤츠 코리아 >
http://www.mercedes-benz.co.kr
<한국 자동차 산업 연구소>
http://kari.hmc.co.kr
<BMW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bmw.co.kr
<네이버>
http://www.naver.com
<마이데일리>
http:// www.mydaily.co.kr
브레이크 없는 벤츠
김용원/예하출판
출 처
1886년 1월 29일 칼 벤츠가 특허 등록,같은 해다임러도 ‘말없는 마차’라는 이름의 모터로 달리는 틀을 굴리면서 자동차의 역사, 즉 벤츠의 역사는 시작
1890년 다임러가 다임러 자동차 창업, 1896년 2기통과 4기통짜리 피닉스 엔진 출시
1883년 칼벤츠는 만하임에 벤츠사 창업, 1885년 세바퀴 휘발유 자동차 출시, 1886년 1월 3륜 오토카 특허 출시
1896년 다임러는 칸슈타트 공장에서 세계 최초로 트럭 출시, 1897년 4인승 오픈 모델 피닉스 출시
1926년 다임러와 벤츠는 다임러-벤츠라는 이름으로 합병
1928년 고성능차 메르세데스 SSK를 만들었고, 1929년에는 고급형 뉘르부르크가 나옴
1936년 세계 최초의 디젤 자동차 260D는 1940년까지 2천대 생산
1954년 불후의 명작 300니 출시
1959년 세계 최초로 충돌 테스트 실시
1985년 종합전기메이커 AEG, 우주항공메이커 Dornier,엔진메이커 MTU를 인수 하였으며,1989년 다임러 벤츠를 주식회사화하고 자동차부문은 메르세데스 벤츠 AG로 함
1999년 미국 크라이슬러와 합병
MerceDes-Benz의 기업연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론] 코카콜라 경영전략
  • 국제통화기금으로부터 구제금융을 받기에 이르렀다. 이때, 한국은 최악의 국가적 부도사태에 처하게 되었고 국민 1인당 GNI는 90년대 초반 수준으로 후퇴하였으며, 경제 성장률 또한 역사상 최저수준인 -5.8%를 기록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실업률 급증, 공장가동률 저하, 매출액 급감, 시장점유율 격감, 부채의 증가, 거래처의 이탈 가속화 등이 속출하게 되면서 경제위기의 책임이 족벌 경영체제에 있다는 비난여론의 확산되었다. 이러한 변화에서 기업

  • [경영학] [경영학원론] 도요타자동차 `렉서스`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기업의 차가 널리 펴진 것도 아니고 대부분이 국산 차를 선호하기 때문에 수입차를 많이 거부한다. 미국 시장일 경우는 미국 자동차 보다는 일본의 도요타가 더욱 싼 편이다. (3) Opportunity ① 한국 수입차 시장의 성장 가능성한국 수입차 시장은 1998년 IMF 사태 이후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2002년에는 전년 대비 100%이상의 판매량 증가를 보이며 급격히 확장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고속성장이 예상된다. 2000년 외산차 수입이 1만대를 넘어선 이후

  • [경영혁신]생산운영관리
  • 기업 경쟁력3.3 TQM3.3.1 TQM의 정의3.3.2 최고 경영자의 강력한 리더쉽3.3.3 품질전략3.3.4 교육과 훈련을 통한 구성원 만족3.3.5 프로세스의 지속적인 개선3.4 서비스 품질4장. 전략의사결정4.1 전략적 의사결정의 체계4.1.1 기업전략4.1.2 비즈니스 전략4.1.3 기능부문 전략4.2 경쟁능력의 차원5장. TQM사례 - xerox5.1 제록스사의 연혁5.2 제록스의 성장전략5.2.1 제록스의 고도성장5.2.2 제록스의 경쟁력 약화 5.3 경영혁신과 품질문화의 개발5.4 품질혁신전략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 LG전자의 독일 진출(PDP, 냉장고)
  • 경영 방침의 변화 : 기존의 사업 구조를 개편하여 첨단 멀티미디어 사업을 집중 육성.(경쟁력이 떨어지는 사업부문에 투자를 최소화하고 사업구조조정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추가적인 경영자원을 멀티미디어에 집중투자하려는 전략)▸앞으로 LG전자는 승부사업을 중심으로 한 주력사업 분야의 핵심 역량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새 천년의 첨단 전자 산업을 대표하고자 하는 디지털 LG로서의 브랜드이미지를 높이고 세계초우량 기업으로서의 비전을

  • 현대, 기아자동차의 해외투자 사업 활동 연구 - 최종보고서
  • 국제적 이전라이센싱해외직접투자이전되는 생산요소에 기술이 포함됨기술이전을 통하여 계약에 합의된 기술사용료 만을 지급이전된 기술에 관한 경영지배 가능(경영참여)기술, 경영기법의 단순 공여경영, 자본, 기술의 유기적 이동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대상 기업으로 선정된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에 대하여 당해 기업의 해외직접투자 사업 활동 현황을 분석하고 실패 사례를 확인하며, 사업 활동의 이론적, 실무적, 전략적 타당성을 검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