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희 생활과학의 성공신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trength
Weakness
- 브랜드인지도(고객만족, 신뢰성).
틈새시장을 이용한 제품개발.
- 소비자가 원하는 것 즉 트렌드를 연구해 한번에 각인시킴
- 인체공학적 디자인.
- 짧은 기간 너무나도 급속한 매출 성장을 거듭하며, 제품 자체의 기술력 이외의 부분에 대해서는 다소 체계화되지 않은 모습.
- 고객의 수요(NEEDS)를 충족시킬 만한 공급(SUPPLY)시설을 갖추지 못함.
- A/S 등 고객 서비스에 대한 투자 부족.
Opportunity
Threat
최적의 광고믹스를 통한 소홀히 해왔던 TV나 신문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한 홍보 활동을 실시할 계획.
- 중국 외주 생산 공장 설립 계획을 통한 수요창출
- 시장에 초과수요가 존재하는 상황.
- 시장의 동향변화에 따른 최적화된 광고활동의 필요성.
- 저가의 중국산 등장
- 경쟁업체 등장
㈜한경희 생활과학
1. 회사소개 및 연혁
- 바닥청소용 스팀청소기 스티미를 국내 최초로 개발
- 2002년 말,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성을 더 높인
싹스팀을 다시 출시
- 현재 총 매출 1500억 원 이르는 급속한 성장
- 먼지와 때를 제거함은 물론이고, 증기를 이용한 살균력까지
갖춘 스팀청소기로 현재 시장의 50%정도를 점유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마케팅] 한경희생활과학의 이문화 극복사례
  • 한경희생활과학이 대규모의 시장인 미국시장에 진출하여 어떠한 노력을 한 끝에 인정을 받게 되었으며 한국의 주거문화 맞게 설계되어 만들어진 스팀청소기가 미국에 진출하여 어떻게 미국의 주거문화에 적응하였으며 한국과 미국의 주거문화의 차이를 어떠한 방식을 통해서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여 미국 진출에 성공 했으며 구체적으로 국제 마케팅 활동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이번 사례 연구를 통해서 살펴보고자 한경희생활과학을 선정하

  • [경영사례] `한경희 스팀청소기`사례 연구
  • 성공적인 기업성공사례라고 할 수 있다.Keywords: 주부, 블루오션, 홈쇼핑, 입소문 마켓팅1. 서문2005년과 2006년. 연속 2년간 한경희 스팀 청소기는 거의 모든 홈쇼핑 부분 10위권 내에서 히트상품으로 선정되었다. 2005년에는 GS홈쇼핑에서만 30만여대를 판매하는 쾌거를 이룩해냈다. 대기업도 아니고 작은 중소벤처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 (주) 한경희생활과학이 이러한 성공을 이룰 수 있었다는 것은 대단한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아이디어가 있는 상

  • 한집,새집,빈집,큰집짓기전략의 기업성공사례
  • 성공사례1. 죽 전문점 『본죽』4장. 한 집짓기 전략 성공사례1. 김이 빠지지 않는 냉각호프 『가르텐비어』2. 한경희생활과학 『스팀청소기』5장. 큰 집짓기 전략 성공사례1. 영구아트6장. 결론※참고문헌1장. 서 론경기불황과 고용시장의 침체기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생계를 유지하는 방법으로 창업을 한다. 그러나 언론 속 화려한 성공신화 주인공보다 많은 사람들이 실패하고 더 어려운 현실로 부딪치게 되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창업을 통

  • [경영학] 한경희 생활과학의 스팀청소기 초기시장개척과 성공요인
  • 한경희 생활과학의 스팀청소기 초기시장개척과 성공요인1.기업 선정이유2.기업소개3. 초기진입 시장 진입의 결정요인- 아이디어의 실행화- 핵심기술과 특허- 자금확보- 마케팅전략4. 스팀청소기 성공요인의 분석-청소기 시장분석-4p, STP , SWOP분석 5. 결론6. 출처1.선정이유“맞벌이를 하다 보면 남편들이 빨래나 설거지는 도와줘도 바닥 걸레질은 잘 안 해 주잖아요. 걸레질은 할 때마다 시간도 힘도 많이 들지만 그렇다고 안 할 수도 없

  • 한경희 생활과학 성공사례
  • 성공하기가 매우 어렵다. 한경희/청소 안 하는 여자/랜덤하우스중앙/2005 이연수/소비 불황의 돌파구, 여성 마케팅/2004/LG주간경제 783호장헌정/주부들의 제품 및 매체 이용 실태/2000/한국방송광고공사뉴시스 2006-10-26 관절염 주부들, 대걸레를 밀어라 서울경제 200611-19 한경희 생활과학 사장http://www.hahn.co.kr/ : 한경희 생활과학 메인홈페이지http://kbs.co.kr : KBS1TV 신화창조의 비밀한경희 생활가전 까페한경희 생활가전 홈페이지 ‘뉴스’ 섹션홍천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