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동기부여 동기부여 정의 동기부여 이론소개 동기부여 기업 적용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ontents
동기부여란?
기업 적용사례
동기부여 이론소개
평가 및 시사점
1
2
3
4
동기부여의 중요성
조직목표와 개인목표의 조화
종업원에 의해 좌우되며, 그 종업원이 얼마만큼의 의욕을 가지고 노력하느냐 하는 것이 목표달성이나 성과의 추진력이 됨
동기부여의 의미
어원 : Motivation = ‘to move’라는 라틴어의 ‘movere’에서 유래
심리학 : 개인이 어떤 목표달성의 행위를 일으키고, 방향짓고, 유지하는 것
경영학 : 행위의 자연적인 충동과정이 아니라 조직 목표와 개인 목표달성을 위한 행위와 그러한 행위를 유발, 확보하기 위한 경영자의 의식적인 노력이 중요한 문제
경영학에서 모티베이션이란 “구성원들의 목표달성을 위한 경영자의 지속적인 노력”
동기부여의 중요성 / 정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인사관리사례] General Electric(ge)의 워크아웃 경영참여
  • 동기를 유발시킬수 있다.욕구(결핍)↗↘욕구(결핍)에 대한 재평가↓욕구 충족을 위한 탐색↘↙↑개인(직원)↓↗↖보상 또는 처벌↑목표지향적 행동↖↙성 과(4) 국내기업들의 워크아웃 사례1) 유한킴벌리의 워크아웃- 유한킴벌리는 훈련을 받고 경력을 쌓은 업무 담당자에게 최대한 의사결정의 책임과권한을 위임하고 시간과 노력을 업무의 부가가치 창출에 투여하도록 하고 있다. - 개인 기여와 성과에 따른

  • [경영] 전략경영(경영전략)의_정의와_전략경영(경영전략)의_중요성_및_몇_가지_전략경영(경영전략)
  • 정의연구소(1993) / 경제정의 기업평가 보고서, 경제정의 실천 시민연합노상규(2004) / 경영정보시스템박내회 역(1993) / BCG 리엔지니어링 / 김영사 박상범 공저(2000) / 경영학 원론 / 삼영사 신철호 / 14가지 경영혁신기법의 통합모델Ⅱ신건호 외 / 21세기의 기업경영혁신 / 학문사 이승종, 윤태평, 정상철 공저 / 21c 지식정보화 시대의 최신 경영학안운석, 장형섭, 박종원 공저 / 현대사회와 경영 / 삼우사 안상렬(1997) / 신경영학원론 대인 이순철 / 지식 경

  • [인적자원관리론]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의 7S 모델분석
  • 기업정신이 녹아 있는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는 미션(mission)을 통해 조직과 그 구성원에게 정체성을 부여하며 지향점을 제시하고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믿을 만하면서도 적합한 가격의 수송서비스를 제공하는 즐거움을 누린다.”라는 비전(Vision)을 통해 구성원들에게 공동의 목표의식을 부여하고, 이의 달성을 위해 고객에 대한 헌신과 직무에 대한 동기를 유발하고 있다.본 론1. 조직문화 7S 모델 1) 7S 모형이란?기업 전체적인 관점

  • [조직행동론] 현대 모비스 동기부여사례
  • HYUNDAI MOBISInside Your Car.*CONTENTS기업소개생기조직 소개연구소개 및 동기부여사례 소개이론적용기업사례 및 비교결론기업소개현대모비스는 IMF를 거치면서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기존 사업의 중심이었던 갤로퍼, 싼타모 등의 4륜구동 완성 차를 생산하는 차량사업을 현대자동차에, 철도차량사업을 한국철도차량(주)에 양도하고 1999년 말부터 현대자동차에 새시모듈을 생산공급하기 시작하면서 자동차부품 전문회사로 탈바

  • 동기부여(Motivation)에 대한 연구
  • 1. 목적2. 동기부여(Motivation)에 대한 연구이론연구 – 허즈버그 양요인이론사례연구 – 스타벅스의 동기부여 성공사례 개인특성에 대한 연구3. 연구를 통한 가설 설정 조작적 정의)4. 실제 기업조사 기업 소개 설문 조사 및 내용5. 설문분석전반적인 분석세분 분석만족요인과 이탈요인분석 결론6. 기업의 문제점과 개선방향문제점 – 공헌과 유인의 불공정성개선방안 제시7. 결론 8. 출처1. 목적21세기는 변화무쌍하다. 자연환경뿐만 아니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