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토마(hantoma.hani.co.kr)를 통해 본 인터넷소비자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한토마란?
2. 한토마의 토론 서비스
3. 다른 온라인 토론장과의 차별화
4. 한토마를 통해서 본 인터넷 한겨레의 전략
- 본문내용
-
1. 한토마란?
한토마란 '한국대표토론마당'의 줄임말로서, ‘인터넷한겨레’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토론 서비스이다. 기존의 온라인 토론 마당은 익명성을 기반으로 사회 이슈에 대해 다양한 생각들을 개진할 수 있는 여론 형성의 장이었다. 그러나 익명성을 악용하여 불필요한 욕설과 무책임한 비방이 난무하는 문제점도 있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일부 사이트에서는 게시판의 회원등록제와 실명인증제를 도입하기도 했지만 실효는 거두지는 못했다. 한토마는 각종 뉴스와 사회 이슈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표한하고 싶어 하는 층에게 양질의 열린 마당을 제공함으로써, 인터넷 토론 문화의 긍정적 기능을 매우 잘 살리고 있다.
한토마는 개설 초기 인터넷 한겨레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하나의 배너에 지나지 않았지만, 지금은 초기 화면에서 편집적인 측면에서 볼 때도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인터넷 한겨레에서도 독립적인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