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는 말>
1998년 7월에 기업공개(IPO)를 성공적으로 끝낸 구글은 신화가 사라진 땅에 새로운 신화를 다시 쓰는 새로운 출발을 하였다. 당시 구글은 단짝 친구의 의기 투합, 신용카드와 지인들이 모아준 돈, 허름한 차고 등 흔히 보던 벤처 창업의 모습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6년 후 구글은
· 2004년 미국 방문 경로(Referral) 검색엔진 1위 (웹사이드스토리)
· 2003년 전세계적으로 가장 주목받은 브랜드 1위 (인터브랜드)
· 성공적인 IPO
가 되었다.
전략(1) 웹 프로모션 마케팅의 개념☞ 성공적인 인터넷 무역을 위해서는 웹사이트 구축보다 더 중요한 것이 “해외홍보” 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1) 소극적 방법 : 검색엔진 등록, 해외 마켓플레이스 등록2) 적극적 방법 : 해외 벼룩시장 게재, 메일링 리스트 등록 및 게재, 해외바이어에 대한 이메일 발송, 해외 전시회에서 웹사이트 홍보, 해외광고 매체 이용 등2. 수출상품 웹 프로모션 전략2(2) 인터넷 무역마케팅인터넷 마케팅STP분석
검색을구글로 제공하기 때문에 모바일 웹 시장에서는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본 레포트는 위에서 제시한 한국적인 특징을 반영한 한국 현지화 전략을 추구하여 구글의 모바일 점유율을 높이고자 한다.2. 구글기업소개1) 구글(GOOGLE)구글은 수학용어인 ‘구골(GOOGLE)에서 유래되었다. 구골은 1뒤에 0이 100개가 있는 숫자로, 이러한 큰 수 만큼 인터넷의 광대한 정보를 모두 검색하도록 하겠다는 구글의 의지를 반영한다.2) 목표와 사명
전략에 대해 분석하고 문제점이 있다면 그것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찾아보기 위해 선정하게 되었다.3. 기업 소개(1) 개요1996년 스탠포드대학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던 래리 페이지(Larry Page),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은 페이지랭크란 기술을 개발했다. 웹사이트의 중요도를 그 사이트로 연결되는 백 링크를 따져 결정되도록 한 이 기술이 구글의 시초이다. 이들은 이 기술을 기반으로 1998년 공동으로 구글을 설립했다. 구글은 인터넷 검색 서비스 회사
인터넷 혁명을 거치면서 인터넷의 관문인 포털 사이트의 역할이 매우 커지게 되었고, 인터넷 포털 기업들은 괄목한 성장과 더불어 다양한 사업기회를 모색하게 되었다. 네이버 선정 배경2000년 닷컴 기업들의 위기 속에서도 네이버(NHN)나 다음커뮤니케이션 등 대형 포털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비즈니스 확장 및 수익 모델 다변화를 통해 인터넷 시장에서 성공적인 기업으로 발전해 가고 있다. 이 가운데 검색 포털 분야에서 가장 많은 인지도와 사용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