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넷여행사 `넥스투어`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시장상황
3. 선정동기
4. 회사소개
5. SWOT분석
6. 5C 분석
7. 문제점과 대안
8. 맺음말
9. 참고자료
본문내용
현대는 인터넷 시대이다. 인터넷을 통해 많은 것이 가능해졌고 앞으로도 가능해 질 것이다. 인터넷은 인간의 커뮤니케이션 방법, 공간개념, 가치관까지도 변화시키며, 새로운 구매방법을 창출하는 등 인류 생활의 방식을 크게 바꾸고 있다. 따라서 변화한 인터넷 환경에서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을 바탕으로 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필요로 하게 되었다. 변화를 미리 감지하고 꾀하는 기업만이 성공하게 되는 것이다.
이는 여행업 부분에서도 마찬가지이다. 기존의 여행사는 직접 고객과 마주하며 맨투맨으로 상품의 매매가 이루어 졌었다. 하지만 인터넷의 발달로 오프라인에서만 존재하던 여행업이 이제는 온라인으로까지 진출하게 되었다. 비행기 티켓구매부터 숙소예약, 렌터카 대여까지도 이제는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하지만 이렇게 온라인으로 진출하는 여행사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떠오르게 되자 또 수없이 많은 여행사들이 진출하게 되었다. 현재(2005년)는 188개의 인터넷여행사 사이트가 등록되어 있으며, 이는 작년보다 약30개가 늘어난 수치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에누리닷컴’ 경영전략
  • 인터넷 쇼핑을 위해 가격비교 사이트들이 나섰다. 베스트바이어, 에누리 등 7개 가격비교 사이트는 지난 23일 「쇼핑 에이전트협의회」를 구성하고 마케팅과 건전한 쇼핑몰 운영을 위해 공조체제를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최근 인터넷 쇼핑과 관련해 가장 큰 문제점으로 나타난 것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없다는 것. 실제 인터넷 리서치사의 각종 설문조사결과에서도 인터넷 쇼핑을 망설이게 만드는 주된 이유는 쇼핑몰의 신뢰도 부족이고 또 쇼핑몰 선

  • [관계마케팅] 공급업자-유통업자 충성도 제고사례 - 아시아나항공과 여행사 간의 관계를 중심
  • 사례분석 방법론에 맞추어서 재구성 하였다.II. 본론1. 연구대상 선정 : 항공사와 여행사 관계마케팅의 필요성이론적 고찰 부분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관계마케팅은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라고 할 수 있으며, 항공사와 여행사간에는 공급업자와 유통업자간의 관계마케팅 성과를 자세히 살펴 볼 수 있는 좋은 사례임을 앞에서 지적한 바 있다. 이를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 보면 다음과 같다.관계(relationship)-성과(performance)의 밀접한 연관

  • [광고] 인터넷여행사 트레블로시티 travelocity 분석
  • , 결국 국내에서 패키지여행 상품에 대한 확고부동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하나투어가 탑 브랜드로 등극하게 되었다. 이는 아무리 많은 자본을 쏟아 붓고, 미국 시장에서 성공한 세계 제일의 탑 브랜드라 할지라도, 시장 분석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 없이 국내 시장에 진입하여 TOP의 자리를 지키기에는 부족하다는 것을 증명한 사례였다.#. 「 별첨 : 사이트 비교 」< Travelocity > - Campaign 시행 전의 사이트 -- Campaign 시행 후의 사이트 -< Expedia >< Orbitz >

  • [관광마케팅] 하나투어 마케팅전략
  • 여행사 인증 획득트렉아메리카 한국 총판대리점 계약 10월 순천지사 오픈 08월 문화관광부 선정 2002 상반기 우수여행 인증상품 125개 중 하나 투어 29개 상품 인증 07월 박상환 대표이사 한국관광산업을 이끄는 영향력있는 인물 1위에 선정(여행신문 조사) 06월 제주 사무소 오픈해외 기업설명회(IR)개최-홍콩, 싱가포르 02월 자회사 (주)하나 투어리스트 설립제일은행, 아멕스 여행자수표와 3자 공동마케팅 제휴조계사 반야여행사 위탁운영

  • [여행사 광고 마케팅] 여행사 광고 마케팅 전략
  • 여행사 광고 마케팅 전략목차Ⅰ.서론Ⅱ.여행사 광고1.여행사 광고2.여행사 결정과정Ⅲ. 여행사 광고의 전략1.여행사 현황2.이용현황 및 매체별 특성3.사례분석Ⅳ.결론Ⅰ.서론세계경제의 급진적인 발전은 개인소득의 증가와 함께 가처분소득의 증가를 가져와 직접 관광욕구를 자극하고 있고, 고도록 발달한 교통수단은 대량관광(Mass Tourism)의 시대를 가능케 하였다. 뿐만 아니라 관광을 단순히 행락 내지는 유람이라고 보는 종래의 관념에서 내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