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FTA확산에 따른 종합무역상사의 전략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FTA확산에 따른
종합무역상사의 전략모색
- 요약 -
개방하지 않고서는 국제 시대에서 살아남기 힘듦. 따라서 세계는 자유무역을 추구하는 FTA의 개방의 시대에 접어들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최근 세계 경제규모 1위인 미국과 한미 FTA를 타결함으로써 국제적 개방화에 전력을 가하고 있는 추세임.
이로 인해서 FTA의 확산은 국가 간 교역의 증대를 가져올 것이라는 인식의 확산이 대두되고 있음. 따라서 이 논문에서는 예측력에 의해서 FTA확산에 따른 종합무역상사의 역할변화를 예측하였으며, 분석력을 바탕으로 종합무역상사의 현 실태와 상황을 5대 종합무역상사의 구체적 역할과 무역에 관한 통계적인 자료들을 바탕으로 분석하였고, 이것을 토대로 현재 종합무역상사의 문제점을 도출하였음. 이 문제점을 바탕으로 직관력에 의해 MMR (Mp3, Mindset, Rfid)Project의 기획서를 작성하여 대안방안을 제시하였음.
- 목 차 -
Ⅰ. (직관력) FTA 체결 확산에 따른 종합무역상사의 환경변화‥‥
1p
1. FTA 체결 확산추세
2. 한미 양국 간의 교역의 변화
Ⅱ. (분석력) 종합무역상사의 현황 및 실태‥‥‥‥‥‥‥‥‥‥
5p
1. 종합무역상사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