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line 기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 차
2
Ⅰ 기관에 대한 소개
- 조직 및 직원 현황, 예산, 자원봉사자 수, 자원봉사자 활동영역
5
Ⅱ. 기관의 자원봉사 관리 현황
1. 기관의 자원봉사 현황
2. 기관의 자원봉사 관리 체계
8
Ⅲ. 효과적인 자원봉사 관리 이론을 토대로 한 기관의 자원봉사 관리에 관한 분석 및 평가
1. 자원봉사 관리자의 실제적 기능 및 역할
2. 이론과의 비교를 통한 기관의 자원봉사 관리에 관한 분석
13
Ⅳ. 자원봉사 관리의 문제점에 대한 실제적 대안 및 해결책
1. 자원봉사 모집의 어려움 해결을 위한 마케팅 식 접근
2. 자원봉사의 욕구와 동기 충족
3. 기관 내 전담 자원봉사 관리자의 배치
4. 민 관, 그리고 지역의 자원봉사관리의 협력 체계 구축
5. 자원봉사자의 교육 강화
6. 자원봉사 관리조정자와 자원봉사자간의의 의사소통 활성화
Ⅴ. 참 고 문 헌
Ⅰ기관에 대한 소개
1. 기관 개요
1976년 한국 최초의 전화 상담기관으로 출발하여 27년을 맞이하는 생명의 전화는 ‘이름도 없이, 얼굴도 없이’라는 표어아래 전국 14개 도시의 센터에서 고통과 절망속의 이웃들에게 160만여 통 이상의 전화를 경청해왔다. 또한 서울, 부산 등 전국 4개 도시의 종합사회복지관 사업과 청소년 상담실, 가정폭력상담실, 성폭력상담실, 어려운 가정과 아동,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밝은 성장을 위한 지원활동, Lifeline 외국인노동자 한국어 문화학교 운영, 실직가정의 상담, 취업알선과 자활지원활동, 정신지체장애인을 위한 작업 활동시설 운영, 무의탁 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요보호 가정을 돌보는 일, 지역사회 공동체 회복을 위한 이웃사랑 실천의 장, 다양한 자원 활동의 손길이 오가는 장 등을 통해 고통 받고 소외된 이웃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왔다.
2. 조직 및 직원 현황
Life Line
국제협회
한국생명의전화
전국위원회
이 사 회
후원회원,교회, 단체, 정부 등
각 지역센터
서울지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정봉사원] 유급가정봉사원의 등장배경과 개념 및 현황 분석
  • 기관의 사례관리자가 담당한다.2) 일본의 유급가정봉사원 사업(1) 발전괴정일본의 유급 가정봉사원서비스는 1956년 4월 나가노현(長野燃)에서 실시한 ‘가정양호부 파견사업‘ 이 효시로 기록되고 있다. 당시 현의 사회과장이었던 하라사기(厦崎秀司)는 영국 런던의 홈 헬프 서비스제도를 견학하고 귀국 후 시정촌의 사회복지협의회에 위탁사업으로 반영 실시하였다. 1958년에는 오사카시에서 -임시가정부 파견제도J 라는 명칭으로 민생위원연맹에

  • [사회복지론]알콜중독이란..
  • 기관 및 치료기관지 역기관명주 소보건복지부(재)한국음주문화연구센터 지정까리따스 알코상담 센터 http://cacc.or.kr광주 알코올상담센터http://alcoholcenter.com.ne.kr/대구가톨릭 알코올 상담센터http://www.alcoholcenter.or.kr/이미형 알코올 상담센터http://kosacc.com/월평 종합 사회복지관 http://www.wpwelfare.net/서 울광장 종합 사회복지관http://www.gj.or.kr/잠실 종합 사회복지관http://www.jamsilswc.or.kr/생명의 전화 종합 사회복지관http://www.lifeline.or.kr/사랑의

  • 청소년 자살과 예방
  • lifeline.or.kr/ 생명의 전화3. 자살의 예방 - 외국의 경우선진국들은 수년 전부터 자살을 사회 문제로 인식, 국가 차원에서 대책을 마련해왔다. 미국은 자살은 예방이 가능한 공공의료의 문제라는 사회적 합의에 따라 정부 산하기관인 자살예방센터를 설립하고 매년 100억원 가까운 예산을 배정하고 있다. 자살예방센터는 정신보건사회복지사와 정신보건간호사가 1년 365일을 24시간 근무하고 있다. 센터는 자살위기 상담, 자살위험 인식, 자살 후 관리 등

  • 자살에 관하여 레포트
  • lifeline.co.kr)◆ 보건복지부 (http://www.mohw.go.kr)미혼유배우자이혼사별연도자살사망 중 빈도(%)자살방법 재분류 * 도시지방 구분 Crosstabulation도시지방 구분 Total도시 지방자살방법 재분류 pesticides Count 3620 14421 18041% within 도시지방 구분 12.510 33.027 24.850solid/liquid intoxication Count 3463 8362 11825% within 도시지방 구분 11.967 19.151 16.288hanging/suffocation Count 12528 12424 24952% within 도시지방 구분 43.294 28.454 34.369falling Count 4267 2692 6959% within 도시지방 구분 14.746

  • [사회복지]자살예방 프로그램
  • lifeline.or.kr/-생명의전화 자살예방센타/ http://www.savelife.or.kr/ -청소년 문화센타 상담실/ www.ssro.net-수원시 자살예방센타/http://www.csp.or.kr/-한국 청소년상담원/http://www.kyci.or.kr/-성경말씀청소년/청년(15-24)일반인구연도자살율(10만명)일반인구-청소년/청년 자살율 변화성별 VAR04Frequency Percent Frequency PercentValid 남 43 40.187 Valid 남 19 34.545여 64 59.813 여 36 65.455Total 107 100.000 Total 55 100.000연령별 VAR06Frequency Percent Frequency Percent15세미만 0 0.000 Valid 15세미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