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 회사 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회사소개
1892년에디슨제너럴일렉트릭(Edison General Electric Company)과 다른 두 전기회사의 총자산을 통합하여 새로운 법인으로 출발하였다.
에디슨제너럴일렉트릭은 에디슨일렉트릭라이트(Edison Electric Light Company)의 바뀐 이름으로, 발명가 토머스 A. 에디슨(Thomas A. Edison)이 자신의 발명품인 백열등과 그후의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1878년 설립한 것이었다. 제너럴일렉트릭으로 된 후에도 에디슨은 자신이 보유한 특허 때문에 관계를 유지하면서 자문을 하기도 하였다.
이 회사는 1900년 산업용 연구소를 설립하였으며 그후 개발된 제품들의 다수는 그곳 과학자들에 의한 것이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전기 소비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제너럴일렉트릭과 핫포인트(Hotpoint)라는 제품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가전제품을 발매하고 있다.
제트엔진, 산업용 부품, 전기회사들에게 공급하는 발전 설비 등도 생산하고 있다. GE파이낸셜서비시스(GE Financial Services, Inc.)는 부동산, 사업자금 융자, 재보험, 투자금융 등에 관여하고 있다. 그리고 매출액의 상당 부분은 미국 국방부로부터 나오는 것이다.
1986년RCA(RCA Corporation)를 인수하면서RCA가 소유하고 있던 텔레비전 방송망인NBC(National Broadcasting Company, Inc.)까지 함께 인수하였다. 그러나 1987년에는 RCA의전기 소비재 부문을 프랑스 국영기업인 통송SA(Thomson SA)에 매각하였고, 통송으로부터는 의료기술 부문을 매입하였다.
1989년가전제품, 의료장비, 송전 및 발전 설비 등에 관계된 유럽의 사업 부문을 영국 기업 제너럴일렉트릭컴퍼니와 통합하였으며, 2000년 10월에는 허니웰인터내셔널(Honeywell International Inc.)을 매입하였다. 그 결과 항공기 엔진과 플라스틱 사업 부문이 확장되었다.
2000년현재 총자산 4370억 600만 달러, 매출액 1294억 1700만 달러이며, 본사는 코네티컷주(州) 페어필드에 있다.
2. 성장과 발전
1. 개발의 시기
에디슨이 GE를 설립했고, 많은 사람들이 그를 GE의 아버지쯤으로 생각하고 있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한국 3M의 인사관리 분석
  • 회사의 전반적인 사업활동에 대한 법률적 지원업무 수행홍보/마케팅 지원기업 홍보 및 사내 커뮤니케이션, 기업 마케팅 전략개발, e-Business 관련 업무 수행이노베이션 센터(연구소)제품기술 및 개발원자재 교체, 제품변형, 신상품 개발 및 핵심기술 발굴로 사업부 및 팀의 목표달성을 위한 업무 수행기술지원고객에 대한 제품교육, 최적품 선정, 성능분석, 고객 불편사항 처리 등의 업무 수행제조본부생산관리생산라인에서의 효율적이고 안정적

  • [조직행동론] 우리나라 기업을 위한 효과적인 조직관리 체계의 구축 -리더십의 고찰을 통한 한국형 리더십
  • 레포트 준비기간을 통해 우리는 리더십에 관한 여러 가지 가상사례와 실제 하는 이론의 적용을 해 보았다. 결과적으로 구성원 스스로가 리더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 해결방안이라고 레포트 선두에 도출이 되었고, 그것과 더불어 교육을 통한 변혁적 리더십을 가진 전문경영인 양성이 두 번째 해결방안으로 나왔으며, 세 번째 해결방안으로 리더와 구성원들의 신뢰를 구축을 위한 유기체적 구조를 확립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리더십 시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 회사들의 관계강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하며,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경쟁회사 보다 우위에 위치하면 머지않아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다. 이번 레포트를 준비하면서 참 우여곡절을 많이 겪었습니다. 조원들이 전부 인문대 학우들이라시험이 늦게 마쳐 다른 조들에 비해 준비기간이 많이 늦었습니다. 하지만 늦어진 만큼 나름대로 열심히 준비하며 메신저를 통해 밤늦게 까지 자주 회의를 하였습니다. 또한 처음에는 인도네시아 진출 공략에

  • [기업사례연구] 삼성 & GE & Toyota(도요타) 기업 비교 분석
  • GE & Toyota 기업 비교 분석Handong Global University Spring semester, 20071. 서론 삼성, GE와 도요타는 각각 한.미.일 3국을 대표하는 기업이라 말함에 어색함이 없을 정도로 세계에서 높은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삼성은 세계 브랜드 순위 44위, 세계 존경받는 기업 34위를, GE는 시가총액 세계 1위, 세계 브랜드 순위 2위, 세계 존경받는 기업 1위를, 도요타는 세계 존경받는 기업 2위, 세계 브랜드 순위 10위(상기 순위 모두 2007년 기준)를 기록 중이며 이는 세 회사의 세

  • [경제학,마케팅원론,경영학원론,인사관리,조직관리,정보통신,교육행정] 21세기 기업의 인재상
  • . 하지만 레포트를 통해서 느꼈지만 더 이상 이러한 행동은 내 삶에 있어서 도움이 안되고 그저 추락의 길로 타락하는 일밖에 안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비록 늦은 감이 있지만 지금부터 준비하고 내 자신에게 도전할 것 이다. 21세기 기업이 원하는 인제가 되기 위해, 내 자신에게 ‘멋진남자다’라고 말 할 수 있는 그 순간을 위해 달릴 것이다. 기적을 만들 것이다.나는 할 수 있다. 왜냐하면 나는 세상을 움직이는 남자 이한덕이기 때문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