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기업가치 사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23 / 2017.10.23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랜드 기업가치 사슬분석
목차
1. 가치사슬 l 정의 및 개념
2. 가치사슬 l 모형
3. E-land 적용
4. E-land 가치사슬분석 l 보조 활동 - 기업하부구조
5. E-land 가치사슬분석 l 보조 활동- 인적자원관리
6. E-land 가치사슬분석 l 보조 활동- 기술개발
7. E-land 가치사슬분석 l 보조 활동- 구매활동
8. E-land 가치사슬분석 l 주 활동 ? 조달물류 (한국사례)
9. E-land 가치사슬분석 l 주 활동 ? 생산활동 & 판매물류
10. E-land 가치사슬분석 l 주 활동 ? 마케팅&판매
11. E-land 가치사슬분석 l 주 활동 - 서비스
12. 분석 결과 및 시사점
13. E-land 분석 결과 및 시사점 l 문제분석
14. E-land 분석 결과 및 시사점 l 해결방안
15. E-land 분석 결과 및 시사점 l 시사점
16. E-land 분석 결과 및 시사점 l 뱡향제시
본문내용
1. 가치사슬 l 정의 및 개념
가치사슬

사용한 자원보다 더 많은 가치 재화와 서비스(마진)를 생산하기 위해 자원을 결합하는 과정

가치사슬분석
최종 제품이나 서비스에 부가되는 가치의 관점에서 각 활동을 분석하는 것
경쟁우위를 위해, 가급적 많은 가치사슬을 수직적으로 통합함으로써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전제

<중략>

1.국제적으로 낮은 인지도:다른 국제적인 브랜드,예를 들어 구찌,샤넬 등과 같은 브랜드는 이랜드와 같은 고품질 고가격의 고급이미지를 주창하고 있지만 이러한 브랜드들은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도 브랜드의 인지도가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다.
이엔 반해 이랜드의 중국 현지화 전략 중의 하나인 고품격 고가격 이미지는 다른 인터내셔널 브랜드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기 때문에 상품광고에 더 치중할 수 밖에 없는 현실에 직면하기에,수익률 면에서 그만큼 뒤쳐질 수 밖에 없다.

2.지나친 브랜드 다각화:의류뿐만이 아니라 유통,요식업,레져,문화 분야 등 많은 다각화전략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나 이는 자칫하면 이랜드에 대한 확고한 입지를 상실하게 되는 계기가 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화장품시장 라네즈 화장품 마케팅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지식경영과 지식경영시스템 성공 사례 조사
  • 기업가치 증대를 위해 사업계획, 집행, 평가의 전 경영과정에서 경영혁신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적자본에 대한 평가지표들을 개발, 네비게이터 모델로 체계화했다. 스칸디아는 이 모델을 활용, 현재의 경영활동이 수익을 극대화하고 장기적인 경쟁력 확보의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를 평가해 그 결과를 경영전략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네비게이터 모델은 부가가치가 창출되는 핵심활동들을 5개의 중심으로 분류한다. 이를 바탕으로 성

  • [지식경영과 조직] 이랜드의 지식경영과 조직문화
  • 기업자산, 노하우(know-how), 조직학습 등과 연관성을 맺고 있다. 지식경영에서의 「지식」이란 고부가가치의 정보를 말하며 기존의 자료(data)와는 달리, 사람의 인지활동을 내포하고 있다. 일반정보는 사용자의 인식, 해석, 분석, 이해 등의 활동을 거치면서 경험이나 문제상황과 결합하여 보다 가치부가적 지식으로 변모된다. 그러므로 지식경영에서의 지식은 기존의 자료나 일반정보에 비해 높은 가치를 내포한 반면 오랜 시간을 거친후 창출된다는 특

  • 기업의 수직적 통합전략과 아웃소싱 전략의 이해 성공 & 실패 사례 분석
  • 기업이 자신이 수행하는 여러 활동을 가치사슬의 기법을 통해 분석하고, 이 생산활동을 내부적으로 수행할 필요성이 없을 시 이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외부의 기업에 위탁하는 것Out Sourcing외부 자원의 활용Out외부Sourcing자원활용+=아웃소싱의 장점아웃소싱의 장점전문인력 및 전문기술 활용 :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 전문인력의 전문기술 활용 가능현금유입 : 관련 자원의 외부전문업체에 매각함으로 현금유입을 통한 자금 유동성

  • 이랜드지식경영
  • 기업경영의 관점에서 보면 현대사회가 지식이 기업의 중요한 자산이 되는 “지식경영 사회” 로 변화하였음을 보여주는 것이다.이제 아래에서 이랜드 그룹이 도대체 어떻게 그 어렵다던 IMF의 위기상황을 맞이하여, 다른 기업들과 달리 오히려 경영혁신을 이룩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까닭이 무엇이었는지, 이랜드 그룹의 경영혁신 성공사례를 살펴보고 이랜드 그룹의 경영혁신에 있어서 일등공신이라 할 수 있는 이랜드식 지식경영에 대해서 분석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