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과 고객만족 ★ CRM 프리첼 실패 사례 ★ CRM 현대백화점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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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감사합니다.
서론
AIG 고객과 신뢰 쌓기
AIG 국제보험 서비스팀 :
지난해 고객 한 명을 구하러 영하 70도 남극으로 달려감
마틴 설리번 AIG 부회장 :
‘고객이 없으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니다’
조사배경
AIG 생명보험 사례
- 고객관계관리로 고객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하고 장기적인 고객관계를
가능케 하는 솔루션
-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외부 자료를 분석,
통합하여 고객특성에 기초한 마케팅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과정
-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개인마케팅, 1:1마케팅, 관계마케팅에서 진화
CRM은 고객데이터의 세분화를 실시를 통한 신규고객획득, 우수고객 유지,
고객가치 증진, 잠재고객 활성화, 평생고객화의 사이클을 통하여
고객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유도하여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
CRM 이란?
개념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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