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양품 MUJI 무지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및 무인양품 경영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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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무인양품 (MUJI 무지) 기업소개

2. 무인양품 기업역사

3. 기업목표

4. 무인양품 성공요인

5. 무인양품 경영전략
(1) 차별화전략 (역발상마케팅)
(2) 디자인경영
(3) 수요창출전략
(4) 매장운영전략
(5) 해외진출전략

6. 무인양품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본문내용
4. 무인양품 성공요인

무지(MUJI)가 성공을 할 수 있었던 전략 중 가장 큰 부분은 노브랜드와 아주 심플해 디자인에 별로 신경이 안써진것 같은 제품이지만 사실은 치밀한 디자인 전략을 실행했다는 것이다.
일본의 유명 디자이너들은 한 번은 무지(MUJI)의 디자인에 다 참여했다고 할 정도로
무지(MUJI)는 디자인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단지 그 심플하고 자연친화적인 컨셉의 디자인이 사람들의 일상을 자연스럽게 파고들어갔기에 잘 느끼지 못했지만 그 자체가 치밀한 계산에서 나온 결과인 것이다.

무지(MUJI)의 단순하고 다양한 매력은 이제 일본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인 브랜드로 발전했다. 유럽과 아시아, 미국 등 수십 개 국가에 매장을 열었으며 세계인들에게 고유의 그 단순한 디자인 스타일을 성장시켜가고 있다.


5. 무인양품 경영전략

(1) 차별화전략 (역발상마케팅)

무지(MUJI)의 가장 차별화된 부분은 노브랜드(No Brand) 전략이다.
각자의 특징을 내세운 화려한 디자인의 브랜드들이 치열한 전쟁을 펼칠 때 ‘노브랜드(No Brand)’와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운 무지(MUJI)는 그 역발상으로 성공을 한 케이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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