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양품 MUJI 무지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및 무인양품 경영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4 / 2019.03.1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무인양품 MUJI 무지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및 무인양품 경영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보고서입니다.
바로 레포트작성하실수있게 스토리 라인이 만들어져 있으니 허술한 레포트 받아서 수정하고 시간,돈 쏟지마시고 제대로 된 레포트 받아서 시간아끼시고 점수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무인양품 (MUJI 무지) 기업소개
2. 무인양품 기업역사
3. 기업목표
4. 무인양품 성공요인
5. 무인양품 경영전략
(1) 차별화전략 (역발상마케팅)
(2) 디자인경영
(3) 수요창출전략
(4) 매장운영전략
(5) 해외진출전략
6. 무인양품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 본문내용
-
4. 무인양품 성공요인
무지(MUJI)가 성공을 할 수 있었던 전략 중 가장 큰 부분은 노브랜드와 아주 심플해 디자인에 별로 신경이 안써진것 같은 제품이지만 사실은 치밀한 디자인 전략을 실행했다는 것이다.
일본의 유명 디자이너들은 한 번은 무지(MUJI)의 디자인에 다 참여했다고 할 정도로
무지(MUJI)는 디자인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단지 그 심플하고 자연친화적인 컨셉의 디자인이 사람들의 일상을 자연스럽게 파고들어갔기에 잘 느끼지 못했지만 그 자체가 치밀한 계산에서 나온 결과인 것이다.
무지(MUJI)의 단순하고 다양한 매력은 이제 일본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인 브랜드로 발전했다. 유럽과 아시아, 미국 등 수십 개 국가에 매장을 열었으며 세계인들에게 고유의 그 단순한 디자인 스타일을 성장시켜가고 있다.
5. 무인양품 경영전략
(1) 차별화전략 (역발상마케팅)
무지(MUJI)의 가장 차별화된 부분은 노브랜드(No Brand) 전략이다.
각자의 특징을 내세운 화려한 디자인의 브랜드들이 치열한 전쟁을 펼칠 때 ‘노브랜드(No Brand)’와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운 무지(MUJI)는 그 역발상으로 성공을 한 케이스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