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성공요인과 마케팅 STP,4P전략분석및 노브랜드 미래방향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04 / 2019.09.0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노브랜드 성공요인과 마케팅 STP,4P전략분석및 노브랜드 미래방향제시 보고서입니다.
본 레포트에서는 노브랜드의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을 기반으로 노브랜드의 향후전략방향에 대한 답변을 제시해 보았습니다.
- 목차
-
1. 이마트 노브랜드 소개
2. 노브랜드의 성공요인
3. 시장상황분석
4. 노브랜드 5 Force Model 분석
5. 노브랜드 STP분석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6. 노브랜드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7. 노브랜드 미래방향제시
- 본문내용
-
2. 노브랜드의 성공요인
(1) 노브랜드 주력상품으로 저관여 제품이 유리한 이유: 우선 관여도라는 것은 ‘특정 상황에서 자극에 의 해 유발돼 지각된 개인적인 중요성이나 관심도 의 수준’ 인데 보통 감자칩, 물티슈와 같은 상품들은 고객들에게 저관여 제품이다. 이러한 저관여 제품들과 고관여 제품 사이의 가장 큰 차이점은 구매 행동과 태도 형성의 순서이다. 사람들은 고관여 제품을 구입할 때에는 브랜드 가치, 품질 등일 미리 꼼꼼하게 비교하고 구입을 결정한다. 하지만 저관여 제품의 경우 우선 구매를 해 사용을 해보고 제품에 대한 평가를 내리기 때문에 가벼운 가격을 장점으로 가지고 있는 노브랜드가 이러한 측면에서 유리하다. 또한 소비자가 저관여 제품을 구매할때 인지적인 노력을 많이 들이지 않기 때문에 눈에 띄는 노란색 포장지와 구분된 매대 배치 등에 주력했다.
(2) Higgins 교수의 조절초점이론에 따르면 소비를 통해 얻는 이득에 민감하면 향상적 초점을 지닌 소비자, 소비를 통해 입는 손실에 민감하면 방어적 초점을 지닌 소비자로 구분이 되는데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집단주의적 문화 때문에 대부분이 방어적 성향을 지닌다. 따라서 핵심 기능만 남기고 가격 거품을 뺐다는 노브랜드의 테마는 합리적 소비를 통해 손실을 회피하려는 한국 구매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기 충분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고서]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네이버 파이낸셜의 금융산업 진출 전략을 비교평가해보라
- A+학교폭력 청소년의 가해 행동을 감소시키기 위해 행동수정 모델의 개념과 기법(4가지 이상)을 적용하여 구체적으로 개입 과정을 계획하고, 예상되는 효과 및 한계에 대하여 논하시오
- 세법_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분식회계] 분식회계의 사례 및 대책방안
- [경영] 분식회계
- [창업실무] 사업계획서 - 퓨전요리[외식업]
- [관광문화론] 관광지 개발 성공과 실패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경영학] 공연예술시장활성화를 위한 STP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