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마케팅 MOVIE MARKE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4 / 2019.03.1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화 마케팅 MOVIE MARKETING
목차
1. 영화마케팅의 의미
2. 영화 4P분석
3. 영화마케팅 성공사례
본문내용
소비자 마케팅 과정을 영화 분야에 접목하여
영화 제작 및 배급, 촉진 활동을 수행하는 과정.

영화의 기획부터 제작, 배급, 촉진 활동을 마케팅 방법론으로
접근하고자 하는 관점이 등장하면서
영화 마케팅이라는 분야가 발전
소비자 마케팅 과정을 영화 분야에 접목하여
영화 제작 및 배급, 촉진 활동을 수행하는 과정.

영화의 기획부터 제작, 배급, 촉진 활동을 마케팅 방법론으로
접근하고자 하는 관점이 등장하면서
영화 마케팅이라는 분야가 발전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는 화물선의
침몰로 바다 한가운데에 호랑이와 단 둘이 남은 주인공 파이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시사회를 실내수영장에서 개최하고,
영화의 주된 공간적 배경인 바다를
연상하게하는 분위기와 조명에 흔들리는
보트에서 영화를 관람하게 하여 주인공의 재난 상태를 공감할 수 있게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영화 속 제품배치(PPL)에 대한 사례분석 연구 -최근 5년간 국내영화를 중심으로
  • 영화나 드라마 등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노출시켜 시청자들의 잠재의식 속에 상품이미지를 심기위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것이 PPL기법이다. 흔히 ‘간접광고’라고도 불리는 PPL은 영화나 드라마의 주대상층이 PPL제품의 목표소비자일 뿐만 아니라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효과적인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일환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그 때문에 기

  • [스크린쿼터] 스크린쿼터의 문제점, 쟁점, 찬반론, 성과, 전망 분석
  • 영화제작에 투자할 수 있다. 끝으로, 한국에서는 현재의 재정적 위기가 한국의 영화산업에 엄청난 강타를 먹였다.(한국의 영화산업은 일본영화수입금지조치의 철폐로 인해 상당한 위기에 처해 있다. 삼성경제연구소가 최근에 한 분석에 따르면, 한국 영화의 시장은 7-10퍼센트 줄어들 것이라고 한다. “Japanese Films to Make Small Impact on Market: Most of Fist Releases Here to Induce Old Art Movies from 1950, 1960, The Korea Herald, Thursday, October 22, 1998). 많은 사람들이 한국에서의

  • [마케팅조사] 롯데시네마와 CGV의 고객선호도 비교 리서치
  • Market Analysis2. CGV의 Market Analysis3. Problem DefinitionⅢ. Hypothesis -1, 2Ⅳ. Research Design1. Problem Approach2. Problem Formulation3. How to Research Design4. 가설에 대한 검증Ⅴ. Field Work1. 가설 1 검증 방법2. 가설 2 검증 방법 3. 가설 1 검증 중간 결과4. 가설 2 검증 중간 결과5. 가설 1 검증 결과6. 가설 2 검증 결과Ⅵ. Data AnalysisⅦ. Conclusion, Recommendations1. Conclusions2. RecommendationsⅧ. LimitationⅨ. Reference Ⅰ. Introduction1. 멀티플렉스 산업의 Market Analysis멀티플렉스란 영화

  • [경영사례] 버거킹 경영 사례
  • 한국 진출 방법3.2. SWOT 분석 3.3. 전반적인 국내 진입 전략1) 국내 대기업과의 계약 2) 타겟의 차별화를 통한 틈새시장 공략 3) 점포 개발의 전략 4) 맛을 강조한 제품3.4. 한국 시장내에서의 마케팅 전략1) 제품 2) 가격 3) 유통 4) 광고 5) 이벤트4. 외국의 버거킹4.1. 각국의 환경 분석4.2. STP 분석4.3. 마케팅 MIX(4P)4.4. 버거킹의 프렌차이즈 운영5.맺음말참고문헌Drive Thru: 차를 탄 상태에서도 음식을 주문하고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시스템.

  • [마케팅] 뮤지컬 스릴러 영화 마케팅 기획서
  • 마케팅 광고전략1) 마케팅 목표 1) 카피2) 마케팅 포인트 2) Visual Concept3) 매체별 프로모션 & 광고스케줄Ⅱ. 마케팅 컨셉 Ⅴ. 마케팅비 예산(P&A Budget)1) 마케팅 컨셉 1) 홍보 선전비 예산2) 타깃층 분류 및 시장 세분화 2) 예상수익 시뮬레이션 3) 한국 영화시장분석 Ⅲ. 마케팅 전략 - Marketing Strategy1) 포지셔닝 분석도2) 유사작품 및 경쟁작 분석3) 타깃별 프로모션 전략4) 제작단계별 프로모션 전략5) 온라인단계별 프로모션 전략Ⅰ. 마케팅 목표 1) 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