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중역정보시스템, 전략정보시스템, 컴퓨터통합생산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3 / 2019.03.13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목차
-
경영정보시스템
I. 중역정보시스템
II. 전략정보시스템
III. 컴퓨터 통합생산시스템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중역정보시스템
중역정보시스템(EIS : Executive Information System)은 기업의 전략적 목적 달성에 필요한 여러 가지 상황에 적용될 수 있는 정보를 최고 경영자에게 제공하는 정보시스템이다. 따라서 중역정보시스템은 최고 경영층의 전략적 정보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구축된다.
과거 최고 경영자는 컴퓨터를 이용하는데 관심이 없었다. 그러나 최근 최고경영자도 컴퓨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정보시스템을 이용하여 문제 해결을 위한 분석작업, 필요한 정보의 획득, 보고 및 결재 등을 하면서 자신의 의사결정을 지원하여 주는 중역정보시스템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이러한 배경으로 탄생하게 된 중역정보시스템은 의사결정지원시스템과는 달리 고급정보와 전체 기업경영 상황을 요약하여 정보로서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중역정보시스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최고경영자를 위한 정보시스템으로 요약된 정보형태로, 실적자료 이외에도 의견, 소문, 창의적 아이디어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2/ 정보제공형태도 요약하여 그래프, 도형 등을 이용한 정보형태로 제공함으로써 최고 경영자가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다.
3/ 최신 정보기술을 활용하고, 패키지를 이용하여 작성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4/ 최고 경영층은 보통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므로 사용 ․ 조작 ․ 이해가 쉽게 구축되어 있다.
5/ 사용자가 빠르고 용이하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vs ZARA 기업비교분석과 자라,유니클로 경영 성공전략 비교분석 PPT레포트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비비고 bibigo 경영전략과 해외시장 현지화 전략분석 / 비비고 마케팅전략과 4P전략 분석 / 비비고 SWOT분석과 향후발전방향 제시
- 비비고 BIBIGO 해외시장 성공요인 분석과 SWOT분석 / 비비고 국내,해외시장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분석 및 향후시사점
- 효과적인 홍보 카피 작성을 위한 8가지 원칙을 설명하시오.
- [경영학]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경쟁전략
- [경영학] 효율성과 유효성
- [원가관리] 자동차 산업의 원가 구조 -현대자동차를 중심으로
- 상담의 기본원리 6가지를 기술하고 그 중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원리 1개를 선택하여 경험적 근거와 함께 설명하시오
- A+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