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경영학 - 경영정보 시스템에 대한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본문내용
1. 경영정보시스템의 정의
경영정보시스템은 "조직의 계획, 운영, 통제, 지시를 위한 정보를 수집, 저장, 검색, 처리 또는 가공하여 적기에 적절한 구성원에게 제공해 줌으로써 조직의 목표를 보다 효율적,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조직화된 통합적 인간-기계시스템"이라 하였다. 경영정보시스템은 경영의 합리화 및 과학화를 위하여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도록 내외의 정보를 수집하고, 그것들을 정보로 변환시켜 제공하는 시스템이라 정의할 수 있다. 경영정보시스템은 경영, 정보, 시스템이라는 3개의 하위 개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영은 경영정보시스템의 목적으로 다양한 계층의 관리자를 위한 것이고, 정보는 경영정보시스템의 기능으로 정보를 수집, 처리, 생성, 저장, 제공하는 기능을 수행하며, 시스템은 경영정보시스템의 구성요소로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 절차, 모델 사용자로 구성된다. 또한, 회계, 자금, 인사 등의 백 오피스기능을 자동화하고 생산 및 현장의 프런트 오피스 업무프로세스를 물류흐름과 일관되게 구성하여, 분석 및 의사결정 등의 전략경영과 가치창출의 기업 외부활동인 수급관계 경영활동(SCM :Supply Chain Management) 및 고객관계 경영활동(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을 통합함으로써 기업의 자원에 대한 생산성과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경영성과의 지속적인 향상을 도모하는 종합경영시스템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