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조직의 이해 & 사례 Learning Organizati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2 / 2019.03.12
- 5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습조직의 이해 & 사례 Learning Organization
- 목차
-
1. 학습조직이란?
2. 학습조직의 등장배경
3. 학습조직의 특징 및 핵심이론
4. Senge의 5가지 원리
5. 학습조직 사례: 유한킴벌리
6. 시사점
- 본문내용
-
학습조직이란?
“조직의 외부와 내부의 정보를 조직의 요구에 맞게 가공하여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고 이를 조직 전체에 전파하여 성장발전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하는 지속적이고 조직적인 학습활동을 전개하는 조직”
조직학습과의 차이점
√ 조직학습 : 학습조직이 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세스
√ 학습조직 : 조직학습이 능숙하게 일어나는 조직 그 자체
Tsang(1997)
등장배경
√ 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불확실성 증가
√ 경영 혁신의 초점변화
√ 효율적인 조직형태의 등장
내부적, 외부적 변화에 따라서 조직의 전략경영 능력을 향상시키고 생성적 학습(Generative Learning)을 통해 창의성 극대화
▶ 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불확실성 증가
급격한 환경변화에 따른 불확실성에 대비하기 위해 기업들은 산업구조, 경제 행위, 조직전략 등의 개편을 통하여 효율적으로 대처하는 노력이 강구됨
▶ 경영 혁신의 초점변화
벤치마킹, 고객만족경영, 성과중시경영 등과 같은 경영기법만으로는 조직 전체의 장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없다고 인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