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휴대폰시장현황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언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
Ⅱ. 이론적 고찰
1. 휴대폰 정의 및 역사
2. 우리나라 휴대폰 문화
3. 우리나라 휴대폰의 통신/시장 구조 현황
Ⅲ. 설문조사
1. 조사방법
2. 결과분석
Ⅳ. 우리나라 휴대폰 문제점 및 개선방안
Ⅴ. 결론
1. 우리나라 휴대폰의 발전 방향
2.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 연구목적
우리가 살아오면서 가장 빠른 시간에 쉽게 보편화 된 것이 휴대폰이다.
이제는 우리 생활에서 빠지지 않는 생필품으로 거론 될 정도로 휴대폰은 많은 사람들과 다 양한 연령층에서 누구나 소유하고 있다.
처음 국내에서 비이퍼와 시티폰이라는 통신수단을 사람들이 사용하게 되면서 엄청난 통신 시장에 이슈를 가져 왔지만 1988년에 갑작스런 휴대폰 등장으로 비어퍼와 시티폰 은 쇠 퇴하면서 현재 통신 시장의 과반수이상을 핸드폰이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단기 간 내에 엄청난 기술 즉, IMT-2000과 COMA을 발전과 인간 생활에 변화를 가져다주었지만 지금 현재 우리나라 휴대폰 시장은 포화상태로 외국과는 다른 많은 사용자와 시장의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런 문제점을 설문조사와 자료수집 / 통계를 통해 모색하고 그 흐름을 파악하여 다가올 미래에 휴대폰이 주는 편리함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이 연구하게 되었다.
2. 연구방법
휴대폰에 대한 설명 즉 정의와 휴대폰 문화, 시장 구조와 현황은 인터넷을 이용한 각종 자 료수집과 논문 자료를 통해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휴대폰을 상세히 연구 하였고 구체적인 다가올 현재와 미래의 문제점을 다양한 사용자층의 설문조사와 뉴스 / 관련기사를 통하여 조사하고 개선점을 연구하여 대처 할 수 있는 방안과 시장 흐름을 파악하려 한다.
- 참고문헌
-
1) http://www.naver.com
2) http://kr.yahoo.com
3) http://www.empas.com
4) http://www.daum.net
5) http://www.mic.go.kr/index.jsp
6) http://www.sktelecom.com
7) http://www.lgtelecom.com/main.html
8) http://www.curitel.com
9) http://www.sec.co.kr
10) http://www.cyon.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