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경제학] 스마트 폰 사용에 삶의 차이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Ⅰ-1 연구 배경
Ⅰ-2 연구 목적
Ⅰ-3 연구 방법

Ⅱ. 이론적 배경

Ⅲ. 결과 분석

Ⅲ-1. 분석 방법
Ⅲ-2 표본의 구성

Ⅳ. 결 과

Ⅴ. 결론 및 시사점

부 록: 설문지
본문내용
Ⅰ-1 연구 배경

기술발전과 사회의 패러다임이 정보화 사회로 변함에 따라 PC 사용자의 사용 욕구가 증대하게 되었고, 언제 어디서나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차세대 PC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서 스마트폰은 모바일 PC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다. 2011년 1월 말,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수가 이미 700만 명을 넘어섰고, 최근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이 발표한 ‘2011년 주요방송통신산업전망’에서 올해 국내 스마트폰 비중을 전체 휴대폰 사용자의 20.4%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휴대폰 5대 중 1대는 스마트폰인 것이다. 이렇게 휴대폰 산업분야 가운데 진화된 휴대폰이라고 불리는 스마트폰은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그 이유는 바쁜 현대 생활에서 이용자들이 가장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휴대폰이며, 이러한 휴대폰을 개발하여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것이 바로 스마트폰이기 때문이다. 즉 기존의 휴대폰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다채로운 기능을 지닌 스마트폰은 기존 휴대폰 이용자들에게 혁신적인 제품으로 다가오고 있다.


Ⅰ-2 연구 목적

현재 우리나라 스마트폰의 경우 2011년 5월 갤럭시S2의 국내 출시 이후 국내 기술로서 스마트폰 시장의 확산 단계에 있는 시점에 놓여있다고 볼 수 있다. 스마트폰 혁신서비스를 사용하고 있거나 사용할 이용자들의 특성을 밝히는 것은 스마트폰 혁신서비스의 이용행태를 분석하고 확산을 논의하는데 중요한 영향요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혁신적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 차세대 스마트폰은 기존의 휴대폰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혁신적이고 다양한 기능을 지니고 있어 이용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그로인해 이용 행태의 차별성이 클 것으로 예측되며 개인특성에 따라 선호조건과 이용수준은 다르게 나타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이유로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폰 혁신서비스와 이용자 개인특성을 중심으로 이용자의 구매특성과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도의 관계, 스마트폰 이용현황과 구매특성의 관계에 대해 연구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통신경제학] 스마트폰 시장 분석과 전망 -아이폰
  • 폰 기능에 일정관리, 팩스 송수신 및 인터넷 접속 등의 데이터 통신기능을 통합시킨 기기이다. 스마트폰의 가장 큰 특징은 완제품으로 출시되어 주어진 기능만 사용하던 기존의 휴대폰과는 달리 수백여 종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치하고 추가 또는 삭제하여 자신만의 개성을 가진 폰을 만들 수 있다는 데에 있다. 스마트폰의 보급 확대 양상의 이면에는 기술적인 발전 이외에 크게 산업적인 면과 일상적인 면

  • 애플리케이션 마켓의 개념 및 성장배경 이해, 애플리케이션 마켓의 의미와 국내 어플리케이션 마켓의 발전과제 고찰
  •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거래되고 있으나, 향후 PC나 TV, VoIP 단말기 등 다양한 디바이스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됨애플리케이션 마켓의 구조애플리케이션 마켓의 참여자는 크게 운영자, 개발자, 사용자로 구분됨운영자 : 단말기 제조사, OS벤더, 이동통신사, 포털업체 등 다양한 플레이어가 참여- 운영자는 개발의 편의를 위해 개발도구(SDK)를 제공하고 마케팅, 서버 관리 등을 수행개발자 :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 개발자의 참여도 활발하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삶을 위한 수업88. 삼국유사 89. 상식밖의 경제학90. 생각의 탄생91. 선량한 차별주의자92. 설국93. 설득의 심리학94. 세일즈맨의 죽음95. 소년이 온다96. 소크라테스의 변명97. 쇼코의 미소98. 수레바퀴 아래서99. 순이 삼촌100. 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101. 습관의 힘102.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103. 아몬드 104. 아큐정전105. 앵무새 죽이기106. 어떻게 살것인가107. 어린왕자108. 언어의 온도109. 엄마를 부탁해110. 엔트로피111. 엘리자베스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사례 연구
  • 조사 범위를 좀더 확대하고, 합리적인 조사와 실증적 사례를 통한 후속 연구가 많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데이브 에반스, 譯최윤석, 소셜 미디어 마케팅, 에이콘, 2010.로버트 G.피커드, 역 김지윤, 미디어 경제학, 서울:나남류한석, 트위터 열풍과 소셜미디어의 진화, 스마트플레이스, KT 경제경영연구소, 2009박희진, 모바일 환경을 위한 소설네트워킹 서비스 요소와 특성에 관한 연구, 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원서번역 A Risk and Resilience Perspective 저자 Greene 10장 직장 스트레스
  • 조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실천가는 슈퍼바이저에게 직원들이 일을 하는 것을 허락하는지 물어 본다. 당신은 직원을 활용할 수 있습니까? 당신은 직원의 발전을 위해 제안을 합니까? 당신은 협박하고 끝까지 해내지 못합니까?기능장애 부문 Dysfunction Departments : EAP 서비스는 부서나 체계의 기능이 부족할 때 필요할 수도 있다. 직원과 슈퍼바이저와의 불화가 있을 때, EAP 전문가는 이들의 중개인이 된다. 행정 관점에서 보면, 탄력성 향상 개입(REM)은 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