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효과 측정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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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효과 측정
목차
광고효과의 개념
2.광고효과의 측정 개요
3.광고효과 측정체계

Ⅱ.본론
4.광고 효과의 측정방법(커뮤니케이션 효과중심)
- 사전조사
- 사후조사

Ⅲ.결론
본문내용
광고효과의 의의
광고활동에 의하여 광고목표가 달성된 정도
설정되는 광고목표에 따라 측정되는 광고효과도 달라진다
일반적으로 광고소구대상이 어떤 반응을 나타내는지 간접적으로 측정

특성
계층성 -
이익효과, 판매효과, 커뮤니케이션 효과 등 다양한 차원에서 효과를 측정할 수 있다
이월효과 -
하나의 광고가 당기 뿐만 아니라 차기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된다

매출효과
- 광고로 인한 매출의 기여가치를 의미하는 것으로 광고활동 전체의 종합적인 효과
- 하지만 매출에 대한 광고만의 기여가치를 측정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

행동효과
- 구매에 앞서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추구행동을 측정하는 것

커뮤니케이션 효과
- 광고내용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수행했는지 조사하는 것

판매에 미치는 광고만의 순효과를 측정하는 것은 대단히 어렵다
=>광고 접촉, 메시지 재인, 광고 메시지의 회상 등의 커뮤니케이션 효과 측정 방법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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