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합리화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08 / 2019.03.08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물류합리화 사례>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Dell 컴퓨터의 물류합리화 사례, 홈플러스의 물류합리화 사례, 롯데 마그넷의 물류합리화 사례, 대한통운의 물류합리화 사례, 유한킴벌리의 물류합리화 사례, LG유통의 물류합리화 사례, 한국 P&G의 물류합리화 사례, CJ GLS의 물류합리화 사례 등에 대한 핵심적 내용을 요약 정리한 자료임
목차
I. 델 컴퓨터의 물류합리화 사례

II. 홈플러스의 물류합리화 사례

III. 롯데 마그넷의 물류합리화 사례

IV. 대한통운의 물류합리화 사례

V. 유한킴벌리의 물류합리화 사례

VI. LG유통의 물류합리화 사례

VII. 한국 P&G의 물류합리화 사례

VIII. CJ GLS의 물류합리화 사례
본문내용
IV. 대한통운의 물류합리화 사례

- 국내 첫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1) 국내 최초 국내외 연계한 제3자물류시스템 수행
- 3자 물류시스템인 글롭스(Glops: Global Logistics Providing System) 도입
- 기업의 물류업무계획, 운영, 국내외 배송 수행

2) 온라인 통해 국내외 재고관리, 수출입 화물 이동경로 파악, 운송수단의
공차율 최소화로 물류비 절감

3) 대한통운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국내는 물론 국외지역의 수배송 현황, 창
고 재고관리 등 업무 완벽하게 수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SCM의 구축 방법과 효과, 사례와 발전 방향
  • 물류환경의 변화에 따른 군 물류체계 발전에 관한 연구 - 이규상, 경원대, 2008SUPPLY CHAIN 프로세스 혁신 - 박성칠, 시그마인사이트컴, 2007새로운 전략의 중심 e-Transformation 유통물류와 e-비즈니스 - 강영문, 두남, 2004 국제물류의 이해와 사례 - 박명섭, 법문사, 2004 SCM 도입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김지영, 단국대, 2004국내 기업의 e-SCM 성공사례 분석 - 김연성, 정보처리학회지, 2002차세대 경영혁신 기법 SCM - 박연우, 한수협 출판부, 2002 공

  • [국제물류] 대한통운 글로벌기업의 전략
  • >Ⅰ. 서 론 Ⅱ. 본 론 ① 대한통운 소개1) 대한통운 개요 2) 대한통운 연혁② 대한통운의 물류합리화 목표와 기본방향 1) 목표2) 기본방향③ 대한통운의 기업현황④ 대한통운의 경영전략1) Total Supply Chain Solution 2) 글로벌 통합물류전략⑤ 3자 물류 1) 3자 물류란?2) 3자 물류의 등장요인과 필요성3) 국내물류 시장에 대한 판단4) 대한통운 TPL의 성공전략5) 대한통운 3자 물류의 특 장점 및 문제점6) 대표적 사례⑥ 대한통운의 전망- 전망

  • [유통] Cross Docking 추진 전략
  • Cross-docking 추진 전략Ⅰ. 회사 소개Ⅱ. 물류 현황Ⅲ. 중장기 물류혁신Ⅳ. Cross-docking 추진 사례-1. 기본 개념-2. 물류센타 광역화-3. 신유통 대응 시스템-4. 사외 Crossdocking목 차Ⅴ. 물류합리화 활동-1. 현장 혁신활동-2. 유통업체와의 수발주체제Ⅵ. 정보시스템 구축Ⅶ. 향후 전개방향I. 회사 소개1. 회사개요 및 Vision회사 개요Vision약사1947年 락희화학 공업사로 창립(럭키크림 최초 생산 개시)1984年 부터 사업영역 확대(화장품,의약품)1996년 사업

  • 물류관리의 기업 사례 주태 평양
  • 물류관리의 기업사례(주)태평양목차1. 회사개요2. 물류환경3. 물류합리화 추진을 위한 목표4. 물류개선활동에 따른 경영성과5. 물류개혁의 성공요인과 애로요인 태평양그룹의 모기업으로써 1945년 9월 설립 단계적으로 화장품은 물론 가정용품, 건강식품, 생화학 제품 등을 생산하는 종합생활용품의 제조판매회사로 성장정보의 전략적 우위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판매물류 등 정보시스템의 구축 고객에 대한 무한책임만이 최선의 방법임을

  • 공학 Modal Shift 물류공동화 물류공동화 의의 물류공동화 필요성 물류공동화
  • 사례Ⅲ. 결론1 .맺음말Ⅰ서론.1. 물류공동화1. 물류공동화의 의의와 필요성1) 물류공동화란-동종업체 또는 이종 연관 기업들이 전국적으로 또는 지역적으로 물류시설을 공동 으로 설치하고 이용 관리함으로써 기업이 개별적으로 물류시설을 설치하거나 운영 할 때보다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이익을 획득할 수 있는 물류합리화 방법이다. 물류비 절감을 위한 물류합리화 방안으로서 거시적 측면에서는 사회간접시설의 확 충이 있으며, 미시적 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