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유지와 성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01 / 2019.03.0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알아보기 쉽도록 요점을 요약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기업의 유지와 성장

I. 기업 유지와 성장의 의의

II. 이노베이션

III. 오토메이션

* 참고문헌
본문내용
I. 기업 유지와 성장의 의의

기업은 계속 유지되고 성장 ․ 발전하여야 한다. 만약 어느 기업이 한 달 후에 문을 닫기로 하고 영업활동을 수행한다면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기업은 계속기업(a going concern)으로서 장기적 ․ 계속적으로 유지되고 성장 ․ 발전할 때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는 것이다.
기업이 계속적으로 유지되고 발전되기 위해서는 새롭게 변화할 필요가 있는데, 이를 혁신(innovation)이라 한다.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으로 혁신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것이다.
또한 혁신과 함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구매, 생산, 판매, 재무 등 경영 분야 전반에 걸쳐 자동화(automation)가 요구된다. 이러한 혁신과 자동화는 기업의 유지와 성장 ․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경영의 2대 지표이다.

II. 이노베이션

이노베이션은 새롭고 바람직한 변화를 추구하는 개혁적인 활동이다. 구체적으로 이노베이션은 이윤 증식을 위한 새로운 사업상의 아이디어 창출과 그 실행을 의미한다. 이노베이션을 흔히 기술의 혁신으로만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이노베이션은 경영 전 부문에 관련된다. 이노베이션은 새로운 상품의 도입 및 신제품개발, 새로운 원료확보, 새로운 시장개척, 새로운 제조방법 도입, 새로운 조직편성 및 수행 등과 같은 변화에 대응하여 발전할 수 있는 아이디어의 창출과 실행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삼성물산의 교육훈련 -상사분야를 중심으로
  • Ⅰ서 론1. 목적기업의 경영환경이 복잡해지고 미래 예측이 불가능할수록 노동력, 자금 등의 물적인 자원보다 창의력, 기획력 같은 무형의 자원이 기업유지와 성장에 기여하는 핵심역량으로 부상하고 있다. 기업의 교육, 훈련 투자는 갈수록 높아지고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일수록 인적자원의 교육, 훈련에 많은 부분을 투자하고 있다. 이것은 교육훈련이 경영관리 활동의 하나로서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고용한 종업원의 효율적인 업무처리 능

  • [마케팅사례] 바디샵 그린마케팅전략분석
  • 기업유지 및 성장의 기회로 삼으려는 전략적 차원의 마케팅(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기업의 제품 개발/유통/소비 과정에서 자사의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환경보전 노력을 소비자들에게 호소함으로써 환경친화적인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려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다.이번 사례의 주인공인 The Body shop(바디샵)은 이러한 사회적 책임감과 그에 대한 실천정신이 투철한 기업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 어렵다는 기업 브랜드이미지 구축을 비교

  • [마케팅] 그린마케팅의 필요성과 기업 성공사례(유한킴벌리, 맥도날드, 오설록 등)
  • 기업유지 및 성장의 기회로 삼으려는 전략적 차원의 마케팅(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기업의 제품 개발, 유통, 소비과정에서 자사의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환경보전 노력을 소비자들에게 호소함으로써 환경 친화 적인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려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다. 이러한 그린 마케팅은 환경구조, 생활조건, 개인 생활 과정 등에 대한 인간의 욕구 및 상호에 부응하는 모든 부문을 포함하는 것으로, 물질적 풍요나 편리성보다는 인

  • 경제경영 거시경영과 지속가능경영 거시경영의 의의와 수행방안
  • 거시경영과 지속가능경영- 거시경영의 의의와 수행방안 -거시경영이란 ?1거시경영의 중요성2거시경영의 수행방안3참고문헌*목 차소유주와 경영자, 일반 구성원으로 구성된 기업외부의 소비자, 지역, 관계기업, 정부, 교육금융언론기관 등의 상호의존적 기업거시경영이란 ?폐쇄 시스템개방 시스템현 재미 래기업활동 제약경영환경의 힘이나 영향력이 기업의 생존 및 유지성장을 제약 함.상호작용적 기업이 경영환경으로부터 자율성

  • [조직행동론] 삼성과 현대 기업문화 비교
  • 기업문화#1. 기업문화?Samsung & Hyundai 기업문화 : 9-A성장초기의 기업문화성장중기의 기업문화성숙기의 기업문화장기적 성장기반을 다지는 단계창업자 및 직계 등의 중심인물에 의한 문화 형성공유가치에 의한 사회화창업자 중심체제와 전문스태프 부족으로 자체의 독특한 문화발견 결여기업의 활성화와 지속적 성장유지신제품 개발과 제품다각화와 새로운 시장개척, 통합과 인수 및 합병, 사업다각화와 계열화에 대한 제기하위문화의 형성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