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의사결정] 의사결정의 의의와 대안평가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7 / 2019.02.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본문내용
I. 의사결정의 의의

의사결정은 바람직한 대안을 선택하는 논리적 과정이라고 정의할 수 있으며, 이는 계획수립의 핵을 이룬다. 이와 같은 의사결정은 조직의 모든 계층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이다.
조직 활동을 분석해 보면, 사소한 행동 하나하나에 대해서 많은 의사결정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게 된다. 의사결정을 하겠다는 결정 그 자체도 의사결정이며, 의사결정에 사용되는 정보의 선택도 하나의 의사결정인 것이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사결정의 개념과 특성 및 절차와 기법
  • 의사결정1. 의사결정의 의의의사결정(decision making)은 경영자가 장단기적인 안목으로 기업의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목표와 계획의 수립, 조직구조의 결정, 직무 할당, 임금 책정 등에 관한 직무를 수행하는 모든 과정을 통해 이루어진다. 의사결정이란 문제의 인식과 해결을위한 일련의 과정으로 환경과 상황에 대한 정보의 수집과 문제 해결을 위한 복수의 대안을 설정하좌 각 대안의 비교․분석을 통한 상대적 확실성의 평가에 따라

  • 의사결정의 의의와 과정, 경영자의 의사결정의 중요성
  • 결정의 의의II. 의사결정의 중요성III. 의사결정과정* 참고문헌경영자의 의사결정I. 의사결정의 의의일반적으로 의사결정이란 일정 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여러 대안을 개발하여 이를 일. 정한 방법에 따라 상호비교 ․ 평가함으로써 가장 유리하고 실행 가능한 최적 대안을 선택하는 인간의 합리적인 행동방식이라고 규정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의사결정은 사실상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루어지는 것이데, 흔히 기업

  • [경영학] 계획수립의 절차와 유형 그리고 경영전략
  • 과정1. 자신에 대한 실체를 충분하고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2. 기업내외의 환경을 분석, 평가한다.3. 기업의 장기계획의 목표와 방침을 수립한다.4. 세부적인 실천방안을 구체적으로 수립한다.-장기계획 내용1. 장기계획의 목표2. 장기계획의 목표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세부계획이 세워져야 한다.3. 세부적인 개별계획이 세워져야 한다.(4) 장기계획의 효과1. 계획수립자들로 하여금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의사결정과 관리활동을 하게 해 준다.2.

  • 해외 시장의 진입 수출과 계약 방식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동기
  • 기업활동의 세계적인 조정 -22. 진입 시장의 선택 – 31) 시장 진입의 의미 - 42) 시장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 – 43) 해외시장평가방법 -63. 진입방법의 결정 – 81) 해외시장진입방법 – 92) 진입방법의 결정요인 – 123) 해외시장 진입방법의 선택모형 -15수출과 계약방식 – 18수출 – 18수출의 개념 및 의의 – 18수출의 (전략적) 동기 – 18수출의 전략적 특성 및 수출전략 결정과정 – 18제조/생산업체의 수출 발전단계 – 19수출의 전략적 대안

  • 사회적영향력과 소비자행동
  • 결정하는 요인이 된다.소비자행동론제4절 준거집단의 영향력의 변화개인적 속성 차이에 의한 준거집단 영향력의 차이개인적 속성변수인구통계적 변수심리적 변수개성 (결정요인: 낮은 지능수준, 외향성, 민족중심주의, 약한 자아의식, 리더쉽의 결여, 권위주의, 관계욕구, 장남 또는 독자, 열등감, 부적응성)사회적 속성변수리이스만은 내부지향적 인간과외부지향적 인간으로 개성을 구분내부지향적 사람: 자신의 행위를 그들자신의 내부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