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의 의의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1 / 2019.02.21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요점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본문내용
-
일반적으로 경영자는 조직체 내에서 장기간에 걸쳐서 경영의 주요기능을 실행하는 책임지고 있는 사람을 말한다. 따라서 경영자란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고 있듯이 대기업 또는 중소기업의 기업가만이 아니고, 조그만 동호회 조직이나 노동조합의 지부 등을 책임지고 있는 사람도 경영자이다.
원래 기업미란 기업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설립, 운영되는 하나의 조직체이다. 이러한 기업은 기업 스스로가 경영정책을 수립하여 기업의 경영활동을 집행, 통제, 조정할 수는 없다. 그러므로 기업의 경영정책을 합리적으로 수립해서 기업의 경영활동을 지휘, 감독, 통제할 수 있는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는 사람을 선임하여야 한다. 이러한 기관으로서의 성격을 가지는 사람이 경영자이다. 따라서 경영자는 그가 수행하는 기능으로 보아 출자기능만을 수행하는 출자인기업가나 단순히 작업 내지 노동기능만을 수행하는 종업원과는 다른 독립적인 존재이다.
- 참고문헌
-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