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성공요인과 CJ대한통운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대한통운 마케팅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1 / 2019.02.11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J대한통운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레포트입니다.

레포트의 방향성과 내용에 대해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CJ대한통운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경영철학

2. CJ대한통운 성공요인

3. CJ대한통운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4. CJ대한통운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2. CJ대한통운 성공요인

(1) 택배, 20년간 33% 성장

물류의 꽃으로 상징되는 택배산업이 한국 물류시장에 도입된 지 20년이 지났다. 1992년부터 택배시장은 물량기준 연평균 32.6%의 고속으로 성장해왔다. 택배가 우리나라에 처음 도입된 1992년만 하더라도 연간 택배 취급물량은 500만개에 불과했으나 2012년에는 14억 1,000만개로 14억개를 넘어섰다. 택배산업은 같은 기간 경제성장률 4%를 훨씬 웃도는 고속 성장을 한 것이다.

(2) CJ대한통운의 천군만마, 택배

1993년 시작한 CJ대한통운의 택배사업 역시 19년간 연평균 33.6%의 고속 성장을 지속했다. 같은 기간 동안 연평균 21.5% 성장한 전체 택배 시장보다 훨씬 더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것이다. 그림 1과 같이 전년대비 성장률로도 한번을 제외하고 시장을 outperform 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는 곧 CJ대한통운의 실적으로 연결됐다.

단순히 물동량 증가나 실적 기여도뿐만 아니라, 택배는 경기가 어려울 때도 꾸준히 성장했던 사업분야였다. IMF가 발생한 1998년 2003~2004년 신용카드사태 및 내수침체기에도 택배 물동량은 전자상거래시장 성장에 연동하여 10%대 성장률을 기록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옥션 인터넷비즈니스마케팅
  • 전략/데이터 분석)# 경 력 * 두루넷 기획총괄이사* 보스턴컨설팅그룹* 현대종합금융 # 학 력* 미 펜실베니아대 경영대학원(Wharton School) 졸업* 고려대 경영학과 졸업 # 자신의 포부 : 미국과 한국에서 각각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을 정착시킨 이베이와 옥션간에 최대한의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여 독보적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입지를 구축하겠다.④ 배동철 이사 (기획홍보실)⑤ 박상순 이사 (마케팅실)⑥ 장래진 이사 (기술개발실)⑦ 정철웅 이사 (

  • [공급사슬관리] 한국 기업의 SCM현황
  • 성공열쇠 392. Logistics Projects 국내 사례 40(1) CJ CLS 사례 40(2) 한솔 CSN 사례 46(3) 대한통운㈜ 사례 513. 국내 3자 물류서비스 현황 54(1) 한국 기업의 제3자 물류서비스 이용실태 54(2) 국내 제3자 물류서비스 동향 54(3) 국내 주요 물류업체 현황 55V. 결론 561. SCM – market trends 562. e-Business 관련 시사점 56< 그림 차례>그림 1 SCM 변천 과정 7그림 2 SCM 세계 시장 동향 8그림 3 SCM 주요 Vendor 및 수익구조 분석 9그림 4 SC 주요 의사 결정 단계 10그림 5 SCP 개

  • [졸업][유통] 국내 택배업의 현황과 사례분석
  • 연구원(1999)에서 발표한 자료를 제외하고는 수요예측을 하는데 적용한 기준과 방법이 제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어느 기관의 수요예측이 더 타당하다고 분석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각 기관에서 발표한 수요 예측치가 다소 차이가 있을지라도 택배시장의 성장률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Box-Jenkins 모형을 이용하여 예측된 2004년까지의 물량⑵ 경쟁 환경 분석 현재 우리나라 택배시장은 대한통운, 한진 택배, 현대 택배 (

  • [경영정보시스템, MIS] 우편물류통합시스템(e-KPLS)의 도입과 우체국(택배사업부문)의 경쟁력
  • 성공요인 분석 앞 단락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택배산업 경쟁력 필수 3요소는 신속함, 안정성, 가격 이다. 또한 시장상황을 고려한 새로운 방안은 차별적 서비스 제공임을 제시하였다.이러한 요소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택배업체들이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조건이 있다.그것은 ‘업체의 대형화’와 ‘정보시스템의 도입’이다 업체의 대형화는 필수 3요소의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하며, 새로운 고객의 서비스 수요를 신속하게 적용하고, 확대/생산

  • [택배] 택배서비스 고객만족 결정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 제2회 CJ GLS 물류 논문 공모전택배서비스 고객만족결정요인에 관한 실증연구목 차제1장 서론 -3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3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5제2장 택배서비스산업의 현황과 전망 5제1절 택배업에 대한 개념 및 특징 5제2절 택배서비스 시장의 환경 분석 -6제3장 서비스와 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