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 래미안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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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7.2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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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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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새로운 마케팅전략
7. 성공요인분석
8.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미래를 내다보는 공간, 아름다움을 담는 공간,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 이것은 모든 사람들이 이상형으로 삼고 있는 집이다. 그런 집을 삼성은 來美安이라 부르기로 결정했다. 즉 단순히 사고파는 상품으로서의 아파트가 아니라 생활을 담고 삶을 계획하는 삶의 공간이자 살고 싶은 집의 대명사가 탄생한 것이다. 현대, 대우 등 기업명이 아파트 이름을 대신하던 시기에 삼성아파트가 래미안이라는 새 이름으로 얼굴을 드러낸 것을 2000년 3월이었다. 삼성아파트를 대표할 신규브랜드를 만들 것을 결정한 뒤 무려 1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친 후였다. 앞서의 탄생배경에서도 언급된 것처럼 분양가 자율화를 가져다 준 의미는 충분한 개성을 살린 아파트를 짓는 것이 가능해졌다는 것이고, 동시에 그만큼 직접 그 집에서 살게 될 고객의 선택이 한층 중요해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따라 잠재고객들에게 자사 아파트만의 장점을 홍보할 수 있는 보다 적극적인 수단인 브랜드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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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reamian.co.kr
www.samsungcorp.co.kr
www.secc.co.kr
www.hanmiparsons.co.kr
www.bomulbank.com
www.donga.com
www.hankyung.com
브랜드 네이밍 - 김상률, 랜덤하우스, 2007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여성 마케팅 (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 김미경, 위즈덤하우스, 2005
최카피의 네이밍법칙 - 최병광, 두앤비컨텐츠(랜덤하우스중앙), 2005
미래유망상품 키워드: 중기적 관점에서 - 삼성경제연구소, 2003
래미안 사례 분석 - 박영숙, MASAMO 논문
국내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 장미경 외, 기초조형학연구 제4권 1호
대응분석을 통한 아파트 브랜드 포지셔닝 분석 - 박경도, 경영논총 제23권 2호
트렌드 창출을 통한 삼성물산 래미안의 브랜드 마케팅전략 - 전중옥 외, 한국마케팅저널 제6권 제3호
브랜드아파트의 차별화 계획요소에 대한 거주자의 선호도 조사연구 - 배정익 외,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계획 계 제19권 9호
자료평가
- 삼성 래미안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분석
- eoqkr***
(2013.11.08 17:1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