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서비스 확장사례와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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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스타벅스 서비스 확장사례
음원서비스
도서서비스
영화서비스
아이스크림 사업

2. 스타벅스 향후 마케팅 전략
음료 산업에 집중
어플리케이션 활성화
본문내용
스타벅스 서비스 확장사례
Capital Record와의 제휴를 통해 재즈를 선곡한 CD를 제작하여 판매

음원서비스
Capital Record와의 제휴를 통해 재즈를 선곡한 앨범 ‘Blue Note Blend’ 발매

동일한 네임의 혼합커피도 개발하여 판매촉진에 활용

앨범 ‘Blue Note Blend’는 총 75,000여 장의 판매고를 기록

‘히어뮤직’ 설립을 통한 음반유통 시도의 실패

콩코드 뮤직 그룹과 손잡고 자체 음반 제작사인 '히어 뮤직(Hear Music)'을 설립

단순 음반유통에는 성공했으나, 자체 음반 제작사로써는 실패

2008년 ‘히어뮤직’의 음반제작 사업부문 콩코드 뮤직에 매각

도서서비스

도서 판매를 시작으로 매장 내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강화

첫 도서 판매를 홍보하기 위해 주요도시의 매장에서 작가 강연 및 사인회 개최

도서 한 권당 1달러를 비영리 교육단체와 프리스쿨에 기부하는 정책 시도

연관사업으로 판단하여 지속적으로 유지할 계획

영화서비스

영화에 대한 판촉활동을 통해 영화산업에 진출

영화 개봉 전 매장 게시판에 영화에 관한 퀴즈문제를 내고, 커피컵에 영화와 관련된 디자인을 도안하는 방식으로 홍보활동 진행

개봉 후에는 관련 DVD와 사운드 트랙이 담긴 CD 등을 매장에서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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