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전쟁,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경영전략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07 / 2019.01.07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토론주제 1
역사적으로 오랫동안 탄산음료 산업의
수익성이 높은 이유는 무엇일까?
토론주제 2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탄산음료의 수요 정체와 非탄산음료의 공격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오랫동안 자신의 위상을 지킬 수 있었는가
토론주제 3
펩시콜라는 어떻게 코카콜라를
효과적으로 공격하였는가?
시사점
및
결론
- 본문내용
-
5 Forces-Model
1. 기존 경쟁자와의 경쟁
①탄산음료 산업의 집중도
코카콜라, 펩시, 닥터페퍼 스내플 → 이 세 개의 업체가 과반수 시장 점유
산업집중도 높음 → 수익성 향상
② 탄산음료 산업 내 경쟁기업의 동질성/이질성
코카콜라와 펩시는 전략과 목적, 규모가 유사해 끊임없이 경쟁
→ 혁신을 지속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어 진입장벽 구축
(수익성↑)
③탄산음료 산업 내 기업들의 비용구조
-고정비가 적어 산업 내의 가격경쟁이 적어져 수익성 향상
-잉여자본을 활용하여 경쟁우위 창출을 위한 투자가능
④탄산음료 제품의 낮은 차별화 정도
-제품자체를 차별화할 수 있는 요소가 적어 제품 외 다른 요소로 차별화 시도
→ 마케팅의 혁신 (수익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