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전쟁,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경영전략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07 / 2019.01.07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토론주제 1
역사적으로 오랫동안 탄산음료 산업의
수익성이 높은 이유는 무엇일까?

토론주제 2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탄산음료의 수요 정체와 非탄산음료의 공격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오랫동안 자신의 위상을 지킬 수 있었는가

토론주제 3
펩시콜라는 어떻게 코카콜라를
효과적으로 공격하였는가?

시사점

결론
본문내용
5 Forces-Model

1. 기존 경쟁자와의 경쟁
①탄산음료 산업의 집중도
코카콜라, 펩시, 닥터페퍼 스내플 → 이 세 개의 업체가 과반수 시장 점유

산업집중도 높음 → 수익성 향상

② 탄산음료 산업 내 경쟁기업의 동질성/이질성
코카콜라와 펩시는 전략과 목적, 규모가 유사해 끊임없이 경쟁

→ 혁신을 지속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어 진입장벽 구축
(수익성↑)

③탄산음료 산업 내 기업들의 비용구조
-고정비가 적어 산업 내의 가격경쟁이 적어져 수익성 향상

-잉여자본을 활용하여 경쟁우위 창출을 위한 투자가능

④탄산음료 제품의 낮은 차별화 정도
-제품자체를 차별화할 수 있는 요소가 적어 제품 외 다른 요소로 차별화 시도

→ 마케팅의 혁신 (수익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기업분석.경영전략분석과 코카콜라의 마케팅전략,SWOT,4P전략분석과 코카콜라 미래전망연구
  • 코카콜라 SWOT 분석3. 코카콜라의 다양한 경영,마케팅전략(1) 광고전략(2) PPL 마케팅(3) CSR전략 (사회공헌활동)(4) 스포츠 마케팅(5) 북극곰 캐릭터 마케팅4. 코카콜라 CRM 전략분석5. 코카콜라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마케팅믹스의 개념소개(2) Product (제품전략)(3) Price (가격전략)(4) Place (유통전략)(5) Promotion (촉진전략)6. 경쟁사 펩시의 전략 분석(1) 펩시의 마케팅전략(2) 펩시 SWOT 분석(3) 코카콜라와 펩시 비교분석7. 코카콜라 향후전망연구< 참

  • [국제기업]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
  •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목 차Ⅰ. 서 론Ⅱ. 본 론제 1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연혁제 1 절. 코카콜라 연혁1. 코카콜라의 역사2. 코카콜라의 경영이념3. 코카콜라의 조직4. 코카콜라하면 떠오르는 것제 2 절. 펩시콜라의 연혁1. 펩시콜라의 역사 2. 펩시콜라의 조직제 2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분석 제 1 절. SWOT분석1. 시장규모 분석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 환경 분석(코카 콜라 vs 펩시콜라)4. 소비자 기호 분석5. 강점 ( Strength )6. 약

  • [경영전략] 콜라전쟁 사례 분석
  • 콜라산업에 적용)1-3. 기업의 성과에 대한 구조․행위․성과모델(SCP모델)의 적용1-4. M. Porter 교수의 환경 위협의 다섯 가지 세력 모형의 적용2. 콜라산업에 대한 질문에 대한 연구1. 콜라전쟁의 의의2. 콜라전쟁 사례를 통해 생각해 보아야 할 문제2-1. 성숙된 산업에서 기업은 어떤 식으로 전략 선택과 실행을 해야 하는가?2-2. 세계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방법 모색1.콜라전쟁 사례의 의의 코카콜라사와 펩시사는 미국 내에

  • [마케팅] [마케팅] 코카콜라와펩시의 개요 및 광고전략
  •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목 차Ⅰ. 서 론Ⅱ. 본 론제 1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연혁제 1 절. 코카콜라 연혁1. 코카콜라의 역사2. 코카콜라의 경영이념3. 코카콜라의 조직제 2 절. 펩시콜라의 연혁1. 펩시콜라의 역사 2. 펩시콜라의 조직제 2 장.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마케팅 분석 제 1 절. SWOT분석1. 시장규모 분석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환경분석(코카 콜라 vs 펩시 콜라)4. 소비자 기호 분석5. 강점 ( Strength )6. 약점 ( Weekness )제 2 절. STP분석1.

  • [마케팅] 펩시 마케팅전략
  • 연구대상이 되지 못하였다. 그렇다면 실제도 ‘코카콜라’에 이어 2위만을 차지해왔을까? 그렇지 않다. ‘펩시’는 브랜드파워에서 한때 ‘코카콜라’를 앞서기도 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2005년 4/4분기 펩시의 순이익은 11억 달러로 8억6천만 달러인 코카콜라를 앞섰고, 시가총액 984억 달러로 979억 달러인 코카콜라를 능가했다. 이로서 펩시는 107년 만에 사상 최초로 모든 경영 지표에 코카콜라를 따라잡았다.코카콜라를 앞선 펩시의 전략을 간단하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