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코수르(남미공동시장)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17 / 2018.12.17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메르코수르(남미공동시장) 이해
- 목차
-
1. 메르코수르란?
2. 메르코수르 성립배경과 형성과정
2-1. 성립배경
2-2. 성립목적
2-3. 형성과정
3. 메르코수르의 구조
4. 메르코수르와 다른 국제조직의 관계
4-1. 유럽연합
4-2. NAFTA
4-3. ASEAN
5. 한계
- 본문내용
-
: 메르코수르( Mercosur)는 스페인어인 'Mercado Com?n del Sur'의 줄인 말
영문 정식 명칭 - Southern Common Market.
브라질,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파라과이 등 남미 4개국이 무역장벽을 전면 철폐함에 따라 출범한 남미공동시장
물류ㆍ인력ㆍ자본을 자유롭게 교환하도록 촉구하며 회원국과 준회원국 사이의 정치와 경제를 통합, 증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함.
회원국 - 브라질,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파라과이 + 베네수엘라( 2012년 가입 )
준회원국 - 볼리비아, 에콰도르, 칠레 , 콜롬비아, 페루
=> 1995년 이후 모든 관세를 철폐하면서 단순한 경제블록을 넘어 EU와 같은 통합체제를 지향하고 있음
5개 가입국의 인구 = 2억 7000만 명 / 국내총생산(GDP) 합계 = 3조 3000억 달러 / 국가 면적 = 1270만㎢
=> 남미 전체에서 인구 = 70%, GDP = 83.2%, 면적 = 72%를 차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