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남미의 국제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6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메르코수르
2.일본기업의 투자진출 현황 및 전략
3.중국기업의 투자진출 현황 및 전략
4.한국기업의 투자진출 현황 및 전략
5.한-칠레 FTA

본문내용
공동관세

역내관세 철폐
1994년 말까지 역내조달비율 60% 이상을 충족시킨
역내상품에 대해 대부분의 관세가 철폐되었다.

대외공동관세
1995년 1월 1일부터 전 교역품목의 약 85%에 달하는
9000여 품목의 역외수입에 대해
0~25%의 공동관세를 부과하기 시작.


2010년 8월 3일 룰라 다 실바(왼쪽) 브라질 대통령과 에보 모랄레스(가운데) 볼리비아 대통령, 세바스티안 피네라 칠레 대통령이 아르헨티나 산후안 시에서 열린 메르코수르(남미공동체) 정상회담에서 대화를 하고 있다. 메르코수르는 이날 회원국 간 이중관세 폐지 등에 합의했다.

1. 재고제로화 전략

1995년 14인치 보급형 TV를 브라질 공략으로 내세움.
하지만 브랜드의 저인지도, 수입가전 제품에 대해 40%에 육박하는 관세, 브라질의 경기불황 이 세 가지 악재로 인해 엄청난 재고가 쌓였다.
손실액도 500억원에 다다를 정도로 막대한 적자
‘이익을 남기지 않으면 기업존재는 필요치 않다!’라는 신념으로 특단의 조치를 내리게 된다.
우선 40%의 높은 관세를 피하기 위해 현지에 생산 공장을 신축하고 현지 근로자 채용.
또한 ‘컨테이너 제로화 운동’을 펼쳐 850개에 달하던 컨테이너들을 모두 없앴다. 이로부터 4개월 후 관세를 줄이고 컨테이너 제로화 운동으로 부품을 찾는 일이 쉬워지고 환율의 영향도 적게 받아 막대한 이익을 창출하게 되었다. 이로부터 엘지는 승승장구하게 된다.


칠레는 쇠고기 및 쌀 관련 일부 품목(10개)만을 10년 철폐로 하고, 이외의 전 품목을 즉시 철폐키로 함.

우리나라는 농업의 근간이 되는 주요 품목은 예외 또는 부분 개방하였으며, 민감도에 따라 무역자유화의 예외로 설정하거나, 계절관세 부과, DDA 협상 타결 후 논의(일부 품목에 대해서는 일정량의 쿼터 대상 품목으로 분류함.
(ex. 우리나라에 민감한 품목인 쌀, 사과, 배에 대해서는 자유화 대상에서 제외함. )

DDA 협상 이후 논의 품목은 일단은 MFN 관세를 유지하고 DDA 협상이 종료된 이후에 관세 철폐 계획을 논의하는 품목으로, 채소∙화훼류, 곡류, 수수, 팥, 녹두, 축산물, 과실류, 기타 등이 해당됨.

일정량의 쿼타(무관세)를 제공하되 쿼타를 넘어서는 물량은 DDA 협상 후 논의키로 하는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품목은 총 18개로, 주요 대상 품목은 쇠고기(400톤), 닭고기(2,000톤;냉동,조제저장), 유장(1,000톤), 자두(280톤), 맨더린(100톤), 기타채소(100톤) 등임.

795개 품목에 대해서는 관세 철폐 이행기간을 부여함으로써 경쟁력 제고 기간을 확보하였으며, 조제분유, 기타과실(건조), 배∙딸기(조제저장), 혼합주스(사과, 포도, 기타과실) 등 12개 품목에 대해서는 최장 16년의 관세 철폐(6년 거치 후 10년 내 철폐) 기간이 허용됨.

칠레는 2개(5년 철폐)를 제외한 전체 수산물 품목을 즉시 관세 철폐 하기로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국진출, 해외진출, 국내진출]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
  • 경영철학3. CAPACCI 브랜드 만들기4. 고급브랜드를 향한 기호의 집념5. 국내 경쟁전략 및 국제화 구상6. 공동 브랜드 전략의 도입7. 기호의 중국진출8. 중국진출의 제반여건과 난점Ⅴ. 신일피혁의 중국진출 사례1. 투자진출 배경1) 투자진출 동기2) 입지선정사유3) 투자진출 경위2. 현지사업 추진현황1) 성장과정 및 조업현황2) 조직 및 노무관리3) 생산 및 판매활동3. 현지기반 구축요인 및 전망Ⅵ. USP사의 남미진출 사례1. 개요2. 각 대안별 장단점

  • [국제경영전략] P&G의 합작과 현지화를 통한 세계 마케팅 전략
  • 남미 : 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멕시코, 페루 등P&G의 주요제품주방 및 세제류 : Bounce, Cascade, Dawn, Downy, Joy, Cheerbreze, Mr. Clean, Tide, Dryel, Swiffer, Ivory 등종이제품 : Pampers, Whisper/Always, Bounty 등미용 및 화장품 : Pantene, Vidal Sassoon, Head & Shoulders,SK-II 등건강 및 의약품 : Crest, NyQuil, Vicks, Thermacare 등식음료품 : Pringles, Sunny Delight 등 국제경영관리경영관리는 크게 국제마케팅, 국제생산관리 및 연구개발, 국제재무관리 및 회계, 국제인사 및 조직의

  • 포드 Ford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인재전략 분석
  • 경영실적Ford▣ 경영실적매출액은 2008년 약 7천억원이며 영업이익은 5천억원에 이른다. 1998년 국내 최초로 국민주 방식을 통해 일반에 공개하였으며 외국인 투자비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어 명실상부한 세계적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다음 자료에서 알 수 있듯이 2008년 7천억원의 수출과 순이익 5천억원 기록, 2010년 국내 1위의 BRAND로 자리하고 있다경영실적▣ 경영실적국제수준의 품질 경영시스템을 유지하기 위해 지난 1993년 10월 ISO9002 인증을 최초

  • [국제경영] Reebok과 CSR
  • 국제화 되어 감에 따라 나타나는 전 세계적이고 거시적인 사회적 책임 문제는 기업 활동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고, 대다수의 기업이 이를 위해 막대한 예산을 소요하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경영학을 전공으로 공부를 하는 학생인 우리는 기업이 경영활동을 전개해 가는 데에 있어 국제적인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서 행해야할 경영마인드는 무엇이며,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경영활동을 펼쳐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볼 필

  • 다임러벤츠 경영전략
  • 경영실적이 계속 악화2) 서유럽 승용차 시장에서도 같은 독일 기업인 BMW 에게 열세3) 독일의 높은 생산비4) 독일내 노동비용의 상승2. 대처방안1) 국외생산 확대를 골자로 한 국제화전략 추진- 비용절감, 환율변동위험 대처, 성장시장에서의 거점마련 등을 위해서- 독일 외 유럽지역에서의 생산 확대를 기반으로 점차 아시아, 남미, 미국 등 해외에서의 생산을 확대하는 단계적 전략 추진2) 비용절감- 고급차 메이커로서 비용보다는 품질이 상대적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