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타켓 코스트 시스템 & 원가절감 사례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23 / 2018.11.23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요타 타켓 코스트 시스템 & 원가절감 사례들 분석
목차
1. Cost 정의
2. Toyota target costing system
3. Toyota Issue : Recall & 품질
4. 기업별 원가절감 유형 / 사례
5. Talking point : 향후 원가 절감 성공 point
본문내용
Toyota (일본) 목표 원가 개념은 원가 관리의 초점을 제품 기획 및 설계 단계에 두고 사전적 원가 절감에 집중함.

원가 관리 초점의 변화
다품종 소량생산의 시대로 접어들어 개발, 기획, 설계가 원가관리 핵심으로 부각 : 소비자의 Needs를 만족시켜야 함.
직접 노동 인력 비중 감소로 사후 통제 중심 표준원가 시스템 유효성 약화
제품 개발 前단계 (기획,설계)에서 대부분 원가가 결정되며, 생산현장에서의 추가적인 원가절감 비율이 감소하면서 목표원가 시스템이 중요해짐.

Toyota 목표원가 방법론
기술변화와 산업구조 변화 반영한 새로운 제조 기법 개발(지속적 개선)
- 새로운 제조 기술 활용 / 대체기술 적용 (원가 절감 시도) : 성능 ↑, 가격 ↓ 효과
: 현재 표준화 되어있는 제품구조와 부품은 초기 모델 설계시의 제조기술과 재료가격에 최적화되어 있는 방법임.
최신 제조기술, 원재료 가격 변화 반영시 전혀 다른 제품 사양의 설계 가능 & 대폭적 원가 절감 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JustinTime` JIT시스템에 관하여
  • 도요타 특유의 JIT생산시스템이 발표되고, 그에 의한 효과와 공장 경영의의 철학이 적나라하게 전 세계의 생산관련 학자와 교수, 기술자에게 어필되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해지게 되었다. 당시에 최종결론으로 제3의 생산혁명시스템으로 극찬될 정도였다고 한다.제1의 생산혁명은 테일러의 과업 관리를 통한 과학적 관리법의 탄생이고, 제2의 생산혁명은 포드의 컨베이어를 이용한 대량생산과, 단순화, 전문화, 표준화를 통한 생산코스트의 절감을 기한

  • [경영]ERP, SCM 분석
  • 원가관리, 프로젝트관리, 인사 관리 등 기업내의 전 업무프로세스를 통합한다. ERP패키지 소프트웨어는 시스템의 설치와 실행이 빠르고 주문형 시스템의 구축이 쉽다. 또한 설치과정에서 기업프로세스를 재설계 할 수 있으며 최신 기술로 개발되는 신규시스템으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업의 백본 시스템으로 활용되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ERP시스템 구축시 사전에 기업내 전 프로세스에 대한 분석이 선행되는 한편 여기에 따른

  • [생산성 혁신 및 향상을 위한 경영 기법] 리엔지니어링 Re-engineering 에 대한 고찰
  • 원가절감활동은 주로 조달부가 담당한다. 구매원가기획실, 구매기술부의 지원 하에 조달부는 부품업체를 선정하고 가격계약을 맺는다. 구매부문에서의 원가절감활동을 PIA(Purchased Cost Information Activity)활동이라고 부른다. 닛산이 합리화를 본격화시킨 것은 91년 개시한 PIA 활동으로 부터다. 가치분석을 비롯하여 가치공학, 부품수의 삭감, 부품 공용화, 해외조달 강화, 부품조달 방법의 변경 등이 PIA활동의 주내용이다. 실제로 지난해부터 닛산은 영국에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분석에 있어서의 각 개별 환경들은 이제 더 이상 개별 환경으로 존재하지 않고, 보다 복잡한 연결고리를 가지고 서로 상호작용할 것이다. 이러한 상호작용의 연결고리를 정확히 인식하고 기업마케팅활동에 대한 전략을 추진하는 것이 계속기업으로서 존재하게 될 것이다. 기회가 많은 만큼 그 기회를 다른 기업에게 놓친다면 그 기업은 더 이상 역동적인 환경 변화 속에서 살아남을 수가 없을 것이다. 2. 새로운 사업 분야의 탐색(1) 종합실버타운과학

  • [국제경영] 글로벌 시장에서의 현대기아자동차 현재와 미래
  • 도요타 자동차가 자동차 산업의 역사가 훨씬 긴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어떻게 그렇게 고군분투하며, 최고의 메이커로 떠오를 수 있었을까? 그건, 기술력의 집중과, 그에 따른 특화된 기술의 향상 때문이기도 하지만, 현지 언론들이 분석하는 바에 따르면, 디자인에서 다른 기업들보다 우위에 있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즉, 보다 참신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해, 폭스바겐이나, 푸조, 피아뜨가 주도권을 잡고 있는 유럽 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