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관리] 수명원가의 적용사례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0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수명원가의 적용사례에 관한 레포트
목차
󰋎 수명주기원가의 소개


󰋏 P제품의 수명주기원가 활용 사례

1. P제품의 현황 및 특징
2. 수명주기 관점의 원가 분석
3. P제품의 수명주기원가의 활용 분석
4. P제품과 타회사 제품과의 수명주기원가 비교


󰋐 활동기준 제품수명주기 원가의 활용

1. 소비자 구매활동 분석 및 마케팅 정책에의 활용
본문내용
수명주기원가의 소개

=> 원가는 높아지고 가격은 자꾸 떨어져 고민하는 것은 철강업뿐 아니라 모든 제조업의 현실이다. 마른수건도 쥐어짜는 식의 원가절감만으로는 이를 극복 할 길이 없다. 요즘 유행하는 인원삭감도 일시적인 효과는 있을지 모르나 별 소용이 없다.
이제는 원가에 대한 근본개념을 다시 생각해 볼 때가 된 것이다. 수요와 공급이 시장가격을 결정하는 원리는 변하지 않겠지만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는 현실에서는 결국 고객이 가격의 주도권을 갖게 된다. 고객은 상품의 가치를 평가하여 가격을 정한다. 이제는 원가에 적정이윤을 가산하여 가격을 정할 수가 없다. 고객이 정한 가격에 어떻게 만들어야 이윤을 취할 수 있을까 하는 개념의 원가로 바뀌어야 한다.
이 새로운 원가개념이 라이프사이클 코스트다. 우리말로 번역한다면 수명주기원가다.

1980년대 이후 경영환경이 급변하면서 기업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여러 가지 원가관리 기법들이 등장하였다. 이것은 시장이 포화상태에 다다르고 갈수록 가격경쟁이 첨예화되면서 기업의 생존과 경쟁력을 담보해주는 일차적일 과제가 기본적으로 원가절감에 달려 있다는 경영판단 때문이다. 현재 다양한 원가관리 기법들이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수명주기원가’(life cycle costing)라는 개념이 커다란 주목을 끌고 있다.
원가절감이란 간단히 말해서 생산성 향상, 공정기술 개발 및 작업시간 단축을 통해 제반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는 경영기법이다.
그런데 전통적인 원가가산가격결정법에서는 원가를 기획할 때 시장에 대한 고려를 하지 않으며 원가 자체가 판매가격을 결정하게 된다.
참고문헌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업의 ERP 구축
  • 제 목 : 기업의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의 구축 목 차 1.ERP 정의2.ERP 역사(등장배경)3.ERP 도입의 필요성 4.ERP 도입요령5.ERP도입 선정기준6.ERP 구축 4단계7.ERP 도입효과와 특징8.ERP 성공 10계명9.ERP 도입시 문제점 및 실패 요인별 분석10.ERP 시스템의 구축방법11.확장 ERP (SCM, SEM, CRM 등)12.ERP 컨설팅 사례13.ERP 도입에 관하여1. ERP 정의ERP란 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의 약어로서 전사적 자원관리라고 불리 운다. 말 그대로 기업활동을 위해 쓰여

  • [마케팅믹스][마케팅][제품][가격][유통]마케팅믹스의 구성요소, 마케팅믹스의 전략, 마케팅믹스의 제품관리, 마케팅믹스의 가격관리, 마케팅믹스의 유통경로관리, 마케팅믹스의 촉진관리, 마케팅믹스의 사례 분석
  • 관리자는 촉진자금, 시장의 성격, 제품의 성격 및 제품의 수명주기 등을 고려하여, 통합적 촉진예산을 광고․인적판매․판매촉진․홍보활동에 적절히 분배하여야 한다.Ⅷ. 마케팅믹스의 사례음료시장에서 96년은 변화의 해였다. 기존의 콜라, 사이다 중심의 음료에서 벗어나 스포츠 음료, 생수 전통음료 등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였다. 솔의 싹을 이용한 독특한 컨셉으로 독자적인 카테고리 형성에 성공한 제일제당의 솔의 눈 성공사례를 소개한다.

  • [마케팅] 문화마케팅현재와미래
  • 관리와 일관된 분위기의 매장홍보로 고객들에게 다가갔다. 또한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주문하는 방식은 고객에게 자부심을 심어주는 마케팅 전략이었다. 스타벅스의 마케팅은 그들이 유지하고 싶은 포지션에 대한 대단한 센스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표적 시장 내에서 주요 고객층을 정확하게 설정하고 그 특성들을 잘 파악하고 있다. 스타벅스의 사례는 사람들의 머릿속에 상품과 서비스를 각인 시키는 과정에 관하여 중요한 마케팅 원칙을 잘 보여

  • [경영정보론] SCM(공급사슬관리)
  • 관리 ERP & SCM(e-비즈니스 시대의)/도서출판 대경/20061. 공급사슬관리에서의 정보기술의 기본 역할1) 생산에서 고객구매까지의 제품에 대한 정보의 저장, 검색 및 거래 프로세스를 지원한다.2) 단일 접촉점에서 시스템의 어떠한 자료도 접근 가능하게 하며, 접근수단이나 접근자가 누구인가에 상관없이 동일한 정보가 제공되도록 한다.3) 수요예측을 통한 주문량 및 주문시기 등을 자동으로 결정해주는 자동재고관리시스템과 같은 일상적인 의사결정을

  • [협상론] 방사성폐기물저장고 건설 갈등 -부안 방폐장 갈등사례를 중심으로
  • 관리할 수 있는 전문가가 필요하다. 공공갈등은 충분히 예상할 수 있으며, 미리 갈등을 줄일 수도 있으며 막을 수도 있다. 이러한 공공갈등 전문가의 양성은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국가적인 사업을 계획적으로 시행하는데 윤활유와 같은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 참고문헌 >김길수, 2006, 한국정책학회보 제13권 5호, “정책집행과정에서 주민저항 사례연구(부안 방폐장 부지선정을 중심으로)”김도희, 2005, 한국정책학회보, “주민배심원제를 통한 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