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책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22 / 2018.11.23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의 사회적 책임
목차
Part 1. 기업의 사회적 책임
1. 기업의 사회적 책임?
2. 주목 받고 있는 CSR
3. 비판 받고 있는 CSR

Part 2. 도덕성 vs 수익성
1. 선을 행하기 위한 좋은 일
2. 경영을 잘하기 위한 좋은 일
3.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
4. CSR과 수익의 관계
5. 도덕성과 지속성

Part 3. CSR의 3가지 주체
1. 소비자
2. 직 원
3. 투자자

Part 4. CSR의 3가지 주제
1. 환 경
2. 인 권
3. 복 지

Part 5. 한국기업의 CSR
1. 한국기업의 CSR 역사
2. 한국기업의 CSR 특징
3. 한국기업의 CSR 사례
4. 한국기업의 CSR 과제
본문내용
1. 기업의 사회적 책임?
* 나 이 키 : 자사제품을 생산하는 개발 도상국들의 생산활동을 감시, 아동노동착취 금지
* 스타벅스 : Fair Trade (공정무역)마크 부착, 국제시장보다 높은 가격에 커피매입, 후진국 커피생산자에 대한 이익보장
* 홈 데 포 : 멸종 및 소멸위기에 놓은 숲에서 수확한 목재제품을 판매하지 않음
* 맥도날드 : 미국 내 쇠고기와 닭고기에 항생물질의 사용금지 규제 지지
* 팀버랜드 : 자사 직원들이 자선단체에서 매년 1주일 동안 자원봉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휴가제공
* 시티뱅크 : 개발도상국의 기업들의 대출심사에 환경문제와의 연관성을 검토

CSR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Jeffrey Hollender (기업가)
- CSR은 비즈니스의 미래이며, 기업들의 일거수일투족이 모두 노출되는 세상에서 살아남아 번영하기 위해 기업들이 꼭 해야 할 일이다.

* Martin Wolf (경제 칼럼리스트)
- CSR은 수익창출이라는 기업의 가장 중요한 역할을 벗어나게 함으로써 시장을 왜곡할 수 있기 때문에 바람직하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잠재적으로 매우 위험한 것일 수도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