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관광] 여름철 스키장 슬로프 활용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9 / 2019.12.24
- 3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연구 범위 및 방법
II. 여름철 스키장 이용 현황
1. 우리나라 스키장의 여름철 스키장 이용 현황 분석
2. 외국 스키장의 여름철 스키장 이용 현황 분석
3. 여름철 스키장 활용에 관한 문제점 분석
(1) 현실성의 문제
(2) 홍보의 문제
III. 여름철 스키장 활용 방안에 관한 제안
1. 여름철 스키장 활용 방안
(1) 스키장 슬로프 활용 방안
1) 당일형 스키장 – 테마 형 프로그램
2) 숙박형 스키장 – 패키지 형 프로그램
(2) 스키장 슬로프 활용을 위한 홍보 마케팅 전략
Ⅳ. 스키장 슬로프 활용 방안의 실제 방안 제시
Ⅴ. 결론
Ⅵ. 참고문헌
Ⅶ. 부록
- 본문내용
-
경제발전에 따른 가계 소득의 증대와 여가시간의 증가는 삶의 가치를 높이고 여유로운 생활을 즐기고자 하는 국민들의 소비 심리를 자극하게 되었다. 이는 레저 산업의 발전을 조성하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으며, 이에 따라 레저 문화 또한 시대의 흐름과 요구에 부흥하여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다. 특히 1990년대 중반 이후 토요 격주휴무제 및 조기 출퇴근제 확산, 핵가족화 등으로 레저 문화도 가족단위 등의 소규모 단위로 변모하고 있으며, 이 같은 레저패턴의 변화는 찌든 도심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숙박하면서 즐길 수 있는 레저산업에 관심이 집중되기 양상을 보이기 시작하였다.
이와 더불어 최근 우리나라는 주 5일 근무제의 확산은 국민들의 여가 문화에 대한 관심을 더욱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있다. 이러한 시대 상황 속에서 레저문화는 여가 시간을 풍요롭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여 주고, 경제발전에 의해 높아진 삶의 가치를 충족시켜주고 있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크다고 하겠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레저문화로 성장하고 있는 스키리조트 산업은 과거 일부계층에의 고급스포츠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평생스포츠로서의 대중화시대를 맞이하고 있으며, 스키라는 스포츠만 즐기는 측면을 넘어서 기존 시설과 공간에 대한 효율적인 운영을 통하여 하나의 여가문화로 정착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국체육학회지. )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스키장 이용객 수의 변화 추세를 살펴보면 그 성장이 점차 둔화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즉 IMF 사태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아 위축 경영을 맞이하였던 국내 스키장 이용객(리프트 탑승객)수는 2000/01 시즌에 348만 2천명으로 이전 시즌보다 13.9%의 증가를 보였으나, 가장 활발하였던96. 97년도의 시즌에는 미치지 못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 쓰레기에요 ㅡㅡ 돈아까워 별하나도 후한 점수다 진짜
- knk5***
(2007.12.13 14:22: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