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el 하이텔을 통해 알아본 고객회복 및 신뢰형성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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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Hitel 소개
Ⅱ. Hitel 현황 분석
1. 이용자 수와 이용 기간에 따른 분포
2. 이용자들의 충성도
3. 고객의 만족도 조사
4. Hitel의 사이트에 대한 만족도 분석
Ⅲ. The Strategy of Hitel
1. Hitel의 Short-term Strategy
(1) 전략 방향 및 Targeting
(2) 개선 영역 도출 및 만족도 제고 방안
(3) 고객 회복 전략
2. Hitel의 Long-term Strategy
(1) 신뢰 형성 전략
(2) 몰입 구조화 방안
Ⅳ. Conclusion
본문내용
1) History of hitel

1991년 한국PC통신주식회사라는 상호로 설립된 KTH는 1992년 7월 Hitel서비스를 시작하였다. telnet을 기반으로 전용 통신망인 01432망이라는 무기를 가지고 있었던 Hitel은 커뮤니티와 모임의 장소로서 당시 PC통신 이용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누리며 유료회원의 수가 한때 350만명을 넘어서기도 했다. 1999년부터 시작된 web기반의 인터넷 보급과 초고속인터넷망인 ADSL 등의 보급이 이어지면서 점차 회원의 수가 줄어들기 시작했고 이러한 시장의 추세에 맞추기 위해 2000년부터는 인터넷과 PC통신 두 가지를 모두 서비스해오고 있었다. 하지만 인터넷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다는 정보가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해지지 못했고 결국 2003년에는 Hitel의 유료회원 수는 약 5만명 정도로 떨어지게 된다
인터넷을 기반으로의 전환으로 새로운 전성기를 만들려고 노력하던 Hitel은 2003년부터는 PC통신 사업의 완전 포기를 선언한 바가 있으나 아직 telnet을 사용하고 있던 커뮤니티 회원들의 반발로 PC통신이 현재까지 명맥만을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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