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ge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기 전에 - 기업 선정의 조건
서론 - GE선택의 이유와 연구 방향 설정
본 론
Ⅰ. GE 경쟁력의 원천
1. 사업전략
2. 통합전략
3. 조직, 문화전략
Ⅱ. 급변하는 기업 환경
1. 新 국제질서 형성
2. 세계경제의 더딘 회복
3. 신산업·신기술의 가능성
4. 문명·문화에 대한 관심 증대
5. 경쟁 기업들의 새로운 전략들
Ⅲ. 제프리 이멜트의 경영 전략
1. Six Sigma에 대한 접근의 차이
2. 환경의 변화
3. 환경의 변화에 대한 이멜트의 경영구상
4. GE's Strategy for Growth
결론 - 이멜트의 GE는 지속적 성장을 계속할 수 있을 것인가?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GE 경쟁력의 원천
- 잭 웰치(Jack Welch)회장 취임 이후 지속된 혁신
GE의 경쟁력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전략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① 세계 1, 2위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사업에만 집중 - 경쟁력 확보 불가 시 과감히 사업 포기
② 대기업의 강점을 살리기 위한 통합전략 구사로 시너지 창출 : 사업의 복합화, 지식 및 자원의 공유 등
③ 대기업병(病)을 치유하고 중소기업의 장점을 이식하기 위한 조직, 문화 전략 : 3S(Speed, Simplicity, Self-Confidence) 및 무경계조직
1. 사업전략
(1) No. 1 or No. 2의 원칙
웰치는 기존의 GE가 표방한 무차별 다각화를 중단하고 ‘선택과 집중’을 기본으로 사업구조를 개혁하였다. 세계 1위나 2위를 달성할 수 없는 사업은 과감히 포기하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사업에 대해 M&A 등 적극적인 투자를 전개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81년 당시의 300개 이상이던 상품별 사업단위를 12개 사업부로 축소하고 핵심제조, 첨단기술, 서비스 사업군으로 분류하였다. 웰치는 이 3개 사업군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과감히 사업을 철수시켰다.
이 같은 사업구조개혁의 결과 GE는 경쟁력 있는 다각화 기업으로 변신하였다. 개별적으로 평가하는 경우 11개 사업부 중 9개 사업부가 Fortune 500대 기업순위에 오를 수 있는 막강한 진용으로 변모한 것이다.
- 참고문헌
-
위대한 기업을 위한 경영 전략(2002). Collins, James C. 위즈덤하우스:서울
잭 웰치 : 끝없는 도전과 용기(2001). Welch, Jack. 청림출판:서울
위대한 영웅 잭 웰치(2001). Lowe, Janet. 물푸레:서울
(당대 최고의 CEO) 잭 웰치 최후의 리더십(2001). Slater, Robert. 명진출판사:서울
잭 웰치 뛰어넘기(2001). 함형기. 무한:서울
잭 웰치와 GE방식 필드북 : 잭 웰치의 기업혁명 완결판(2000). Slater, Robert. 물푸레:서울
웰치에게 배운다(1998). Lowe, Janet 조직혁신연구소:서울
잭 웰치와 GE방식 : 전설적인 최고 경영자의 경영 통찰력과 리더십 비법(1998). Slater, Robert. 물푸레:서울
GE신화의비밀 : 잭 웰치는 GE를 어떻게 변화시켰는가(1995). Slater, Robert. 21세기북스:서울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경영 전략(2002). 전범수. 커뮤니케이션북스:서울
잭 웰치 :성공 리더십 비결 250(2002). Krames, Jeffrey A. 정보문화사:서울
경영전략사례집(2003). 장세진. 박영사:서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