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LEE jeans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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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Executive Summary

2. 브랜드 선정이유

3. 기업 소개
- 브랜드의미
- 브랜드 컨셉

4. 환경분석
- 거시환경
- 고객환경
- 경쟁환경
- 내부환경

5. SWOT 분석

6. GOAL

7. STRATEGY(STP,4P)
- STP 분석
- 4P 분석
8. Implementation plan

9. 설문지 평가

10. 참고 문헌
본문내용
- Lee는 1889년 henry david 에 의해 창립 되었으며,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전 세계 각지에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의류 브랜드이다. 신규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목적으로 대상 제품을 물색하면서, 상품의 질이나 기술력 또는 가격상의 문제가 아니라 올바른 마케팅전략의 부재로 인해 시장에서 빛을 발하지 못하는 아이템을 가려내기 위한 논의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졌다. 그러던 중 조원들이 평소에 공통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던 의류 시장에 자연스럽게 주목하게 되었고 그 중에서도 시대의 흐름과 함께 젊은이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청바지 시장에서 품질과 디자인, 가격 면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업계 내에서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Lee제품에 눈을 돌리게 되었다. 특히 Lee는 한국 시장이 아닌 다른 북미 시장이나 유럽, 일본에서는 동일한 기술력과 품질로 소비자들에게 Levi's나 Guess ,Polo Jeans, CK Jeans 못지않은 사랑을 받고 있었고 이에 우리는 어떠한 이유로 Lee가 한국 시장에서만 유독 고전을 면치 못하는 가에 대한 논의 결과 , 한국 내에서의 적절한 마케팅 전략의 부재가 그 원인이라고 판단하였다. 이에 Lee 제품을 이번학기 기말과제인 마케팅 전략 아이템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 「Marketing management」 -kotler- 11th
* 「마케팅 원론」 -이우용, 정구현, 이문규 공저-
* 「보이지 않는 뿌리」 -홍성태-
* 「마케팅 조사방법론」 -임종헌 , 박형진, 강명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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