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 코리아 디스카운트 원인과 대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머리말
II. 기업지배구조
III. 회계부정
IV. 증시불안
V. 대외의존도
VI. 정부
VII. 노사관계
VIII. 맺음말
- 본문내용
-
할인율(k) 증가의 요인 - 기업지배구조
한국기업 주식가치의 상대적인 저평가에 대한 요인을 분석하는 도중 여러 매스컴이나 인터넷 자료에서 단연 눈에 띄는 것은 바로 한국 기업의 낙후된 지배구조였다. 물론, 할인율을 증가시키는 요인으로서 낙후된 기업지배구조가 갖는 비중이 절대적인 것일 수는 없고, 이 현상은 앞으로 논의하게 될 여러 가지 사항과 맞물려 나타나게 된 것이라고 판단했지만 조원들의 토의결과 ‘기업지배구조부실’이 가장 많이 언급되었기에 우선적으로 분석해 보았다.
논의를 진행함에 있어 조원들이 가장 의문시 했던 사항은 다음 2가지로 요약된다.
1) 왜 기업지배구조가 할인율에 영향을 미치는가?
2) 영향을 미친다면 한국기업들의 지배구조에는 어떤 문제점이 있고 해결방법은 무엇인가?
1) 기업지배구조가 할인율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
재무관리 교과서에서 배운 데로 주식은 시장에서 가치가 결정되고 그 주체는 바로 투자자일 것이다. 또한 우리는 기업의 업적을 평가하는 데 있어서 가장 큰 척도는 주주의 입장에서 기업 활동이 투자자 즉, ‘주주자신들의 이익 극대화에 얼마만큼 긍정적으로 기여했느냐’에 달려 있다는 것을 공부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투자자의 입장에서 투자대상기업의 지배구조가 우수하다는 것은 기업 내부에 자신들에게 유리한 여러 가지 장치를 많이 마련하여 둘 수 있고 그러한 의사결정과정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