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기업의 리더십 교육- LG 인화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3 / 2019.12.24
- 3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본 론
1. 신입사원 교육
① - LG 메들리
② - Challenge No1
③ - LG MS
2. 대리 교육
① - Blindfold polygon
② - Group juggling
③ - Twelve
3. 과장 교육
① - 커뮤니케이션 & 사례
② - 갈등관리 & 사례
③ - 프로젝트 리더 & 사례
④ - 멘토링, 코칭 & 사례
4. 부장 교육
① - 협상에 관한 능력 교육 & 사례
② - 변화관리에 대한 교육 & 사례
③ - 성과관리에 대한 교육 & 사례
5. 임원 교육
① 신임 임원 교육
6. 기타 교육 프로그램
① GCC (Global CEO Conference)
② 혁신 리더와 스킬 올림픽
7. 인터넷 교육
① LG 사이버 아카데미
결 론
- 본문내용
-
사람은 혼자일 경우보다 여럿이 모였을 때 더욱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 개인의 능력이 서로 다를뿐더러 어떤 개인의 부족한 부분을 다른 사람이 보완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사람은 더 빠르고 확실하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집단을 만들어 생활을 해 왔다.
반드시 집단이 크다고 해서 더 강한 목표 달성 능력을 갖는 것은 아니다. 많은 사람이 모였다는 것은 그만큼 갈등도 커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갈등은 여러 가지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다. 조직의 목표와 구성원의 목표 간 불일치, 구성원 마찰 등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 구성원들의 능력이 아무리 뛰어나도 갈등이 발생하면 구성원 간 협력이 잘 이루어지지 않게 되고 조직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없게 되어, 그 결과 집단의 성과가 낮아지게 된다. 따라서 집단이 성과를 최대화하기 위해서는 집단의 갈등 감소와 집단에 내재되어 있는 갈등 요인들을 감소시켜야 한다. 구성원들에게 조직 내 생활에 대한 지침을 만들고 교육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것이 바로 기업들이 직원들에게 조직행동에 관한 교육을 하는 이유일 것이다. 구성원들이 맡은 각각의 역할에 대해 어떤 태도가 필요한가, 어떻게 다른 구성원들과 마찰을 피할 수 있는가를 제시함으로써 조직 내 갈등을 줄이고 갈등 요인을 제거할 수 있으며, 이것은 바로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된다.
실제 기업에서는 우리가 알아보려고 하는 조직행동 교육이 계층별로 나누어져 교육되고 있다. 이는 대부분의 기업이 계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 계층에 따라 요구되는 능력도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직급이 상위 계층으로 올라갈수록 자신이 이끄는 사람의 수가 많아지므로 보다 높은 수준의 능력을 필요로 하게 된다. 그러면 계층에 따라 어떤 능력이 요구되며 그에 대한 교육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LG의 실례를 통해 알아보도록 한다.
- 참고문헌
-
변화관리(존 코터)
협상 테이블의 핵심 전략(하버드경영대학원)
조직적 환경에 따른 ERP 구축방법이 변화관리와 그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손정희)
성과관리시스템이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안동범)
조직행동연구(백기복)
회사를 성장시키는 강한 관리자(마쓰이 겐이치)
코칭의 기술(에노모토 히데타케)
21세기리더육성전략
슈퍼리더쉽
관리자매뉴얼작성법
자료평가
- 각 직급별 리더십 관련 교육과정의 세부내용까지 알 수 있는 좋은 자료네요.
- rnblo***
(2008.05.08 14:13: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