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청소년을 위한 콜라텍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콜라텍의 등장과 실패
2. 주제 선정의 동기
3. 기업 목표와 새로운 브랜드의 창출
4. 기존 콜라텍의 문제점
5. 콜라텍의 문제점 개선과 Club Teens의 창출

Ⅱ.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ening

Ⅲ. 시장 세분화, 표적시장 선택 및 포지셔닝 (STP분석)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의 선택 (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Ⅳ. 4P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EVENT>
<청소년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기 위한 전략>
본문내용
Ⅰ. 서론

한국에 있는 청소년들만을 위한 문화공간을 떠올려 보라고 한다면, 그 누구도 선뜻 특정한 장소를 말하지 못할 것이다. 그 어느 나라보다 밤 문화가 발달한 대한민국이라지만 이렇게 많은 오락 공간 중에서 청소년들만을 위한 곳이 거의 없다는 것도 모순적이다. 대학 입시의 압박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이 이렇다 하게 그들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장소가 없다는 상황이 건전한 청소년 놀이 공간의 필요성을 증대시키고 있지만, 이러한 부족을 충족시켜 줄 대안들이 비현실적으로 나왔다가 금세 사라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는 사업을 구상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성인들의 안일한 태도와 계획적인 마케팅 전략의 부재가 이러한 한국의 상황을 이끌었다고도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현실 속에서 많은 청소년들은 그들의 놀이 공간을 성인들의 문화에서 찾게 되었고, 다수의 성인 업소들이 그들의 상업적 이익을 위해서 불법적으로 청소년 입장을 허용하는 사태까지 발생하게 되었다. 이렇듯, 합법적인 청소년들만을 위한 문화공간이 없는 대한민국의 현실은 청소년이 건전한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권리를 축소시켜 가고 있으며, 청소년들을 불건전한 성인들을 위한 공간으로 내몰고 있다.
참고문헌
성문정. {체육시설업으로서의 콜라텍 육성 및 관리 방안 연구}. 서울: 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과학연구원, 2002.
권미화. [청소년 소비자의 소비 행동의 합리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가정관리학회지}. 46호. 서울: 한국가정관리학회, 2000.
이경주. [청소년이 지각한 사회적 지지, 일상적 스트레스와 부적응 관계 분석을 위한 연구], {한국가정관리학회지}. 40호. 서울: 한국가정관리학회, 1998.
손상희. [소비사회와 청소년 소비문화], {한국가정관리학회지}. 36호. 서울: 한국가정관리학회, 1997.
이정덕, [청소년의 생활시간 사용변화경향에 관한 연구], {한국가정관리학회지}. 17호. 서울: 한국가정관리학회, 1991.
http://www.stoo.com/html/stooview/2003/0129/091913706913131100.html
http://news.empas.com/show.tsp/20040910n12161/?s=986&e=1164
http://www.m2000.co.kr/week/991216/121603.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사업창업론-향토음식점
  • 마케팅비 3,450,000수도광열비 31,800,000총 통제비용 653,927,000․ 영업이익 1,320,233,000․ 고정비용임대료보증금 26,000,000월세 50,000,000총 고정비용 76,000,000․ 이자 및 감가상각, 법인세 차감 전 이익 1,244,233,0003. 손익분기점․ 공헌이익 = 판매가격 - 변동비= 2,766,160,000 - 653,927,000= 2,112,233,000 ․ 공헌 이익률 = 공헌이익 / 매출액= 2,112,233,000 / 2,766,160,000= 0.76․ 손익분기 매출액 = 고정비 / 공헌 이익률= 76,000,000 / 0.76= 100,000,000 4

  • [교양] 선거 전략에 대한 내용
  • 청소년 취향에 맞출 수 있다는 것 제공 → 청소년에 대한 설문 조사 실시- 기타 방안 이동 멀티 차량 등을 이용한 선거 운동은 기본. 선거운동원에 대한 지위를 확실히 보장함(당원 신분을 제공함으로써 선거운동원이 아닌 당원으로서 일정 급여 지급- 인센티브 도입)으로써 강조하지 않더라도 열심히 뛸 수 있는 여건 보장. 주민들에게 거부감을 줄 수 있는 명함식 무작위 배포는 회피- 대체 방안 : 지속적인 설문 실시(텔레 마케팅형식이나 거

  • N세대 분석 레포트
  • 청소년의 갈등이나 아픔이 급속히 아래로 내려가서 어린이에게 전파되어 고통을 주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신흥유흥가의 카페가 대학생에서 고등학생으로, 콜라텍이 고등학생에서 중학생으로 내려가고 있다. 음란성 규정을 2등분에서 3등분으로(어린이, 청소년, 성인)세분화해서 심사해야 한다. ▶ 불순정보, 범죄적 행위를 사전 신고로 극복하려는 관념에서 벗어나야 한다. 구속, 제재로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 수천 군데에서 채팅하고 수 천 명에게

  • 실버산업의 현황과 전망
  • 청소년대상 한문 / 예정교육, 결혼상담 / 생활상담, PC 원로방 지도강사, 전통문화선양을 위한 업무4. 자녀와의 동.별거현황동거여부동 거별 거합계지역별 - 대도시 - 중소도시/농어촌 46.6 (203) 36.9 (161) 53.4 (233) 63.1 (275) 100.0 (436) 100.0 (436)지역별 - 대도시 - 중소도시/농어촌 35.7 (79) 43.8 (285) 64.3 (142) 56.2 (365) 100.0 (221) 100.0 (650) 지역별 - 대도시 - 중소도시/농어촌 - 중학교 - 고등학교 - 전문대학이상 45.7 (64) 39.6 (103) 40.8 (98) 36.8 (74) 32.1 (2

  • 브라질의 교육 레포트
  • 전략은 자본과 노동력의 투입 위주의 양적 성장전략에서 지식과 기술의 수준 상승이라는 질적 성장전략으로 옮아가지 않을 수 없다. 이 때, 질적 성장전략의 핵심은 역시 인적자원의 개발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질적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지식과 기술 수준의 향상은 불가피하게 인간의 두뇌에 의존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다. 인적자원 개발은 단순히 소득의 증가뿐만 아니라 문화적 수준의 상승도 동반하게 된다. 이로써 인적자원 개발에 앞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