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청소년을 위한 콜라텍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23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콜라텍의 등장과 실패
2. 주제 선정의 동기
3. 기업 목표와 새로운 브랜드의 창출
4. 기존 콜라텍의 문제점
5. 콜라텍의 문제점 개선과 Club Teens의 창출
Ⅱ.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ening
Ⅲ. 시장 세분화, 표적시장 선택 및 포지셔닝 (STP분석)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의 선택 (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Ⅳ. 4P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EVENT>
<청소년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기 위한 전략>
- 본문내용
-
Ⅰ. 서론
한국에 있는 청소년들만을 위한 문화공간을 떠올려 보라고 한다면, 그 누구도 선뜻 특정한 장소를 말하지 못할 것이다. 그 어느 나라보다 밤 문화가 발달한 대한민국이라지만 이렇게 많은 오락 공간 중에서 청소년들만을 위한 곳이 거의 없다는 것도 모순적이다. 대학 입시의 압박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이 이렇다 하게 그들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장소가 없다는 상황이 건전한 청소년 놀이 공간의 필요성을 증대시키고 있지만, 이러한 부족을 충족시켜 줄 대안들이 비현실적으로 나왔다가 금세 사라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는 사업을 구상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성인들의 안일한 태도와 계획적인 마케팅 전략의 부재가 이러한 한국의 상황을 이끌었다고도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현실 속에서 많은 청소년들은 그들의 놀이 공간을 성인들의 문화에서 찾게 되었고, 다수의 성인 업소들이 그들의 상업적 이익을 위해서 불법적으로 청소년 입장을 허용하는 사태까지 발생하게 되었다. 이렇듯, 합법적인 청소년들만을 위한 문화공간이 없는 대한민국의 현실은 청소년이 건전한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권리를 축소시켜 가고 있으며, 청소년들을 불건전한 성인들을 위한 공간으로 내몰고 있다.
- 참고문헌
-
성문정. {체육시설업으로서의 콜라텍 육성 및 관리 방안 연구}. 서울: 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과학연구원, 2002.
권미화. [청소년 소비자의 소비 행동의 합리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가정관리학회지}. 46호. 서울: 한국가정관리학회, 2000.
이경주. [청소년이 지각한 사회적 지지, 일상적 스트레스와 부적응 관계 분석을 위한 연구], {한국가정관리학회지}. 40호. 서울: 한국가정관리학회, 1998.
손상희. [소비사회와 청소년 소비문화], {한국가정관리학회지}. 36호. 서울: 한국가정관리학회, 1997.
이정덕, [청소년의 생활시간 사용변화경향에 관한 연구], {한국가정관리학회지}. 17호. 서울: 한국가정관리학회, 1991.
http://www.stoo.com/html/stooview/2003/0129/091913706913131100.html
http://news.empas.com/show.tsp/20040910n12161/?s=986&e=1164
http://www.m2000.co.kr/week/991216/121603.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