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마케팅] 오설록 Tea House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2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웰빙과 차
2. 소비자 분석
3. 경쟁 분석
4. 웰빙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1. Well-being과 차
“ 몸에 좋고 맛도 좋고” … 커피지고 차 뜬다
녹차의 바람몰이가 심상치 않다. ‘맛보다는 건강’을 먼저 따지는 웰빙바람에 커피나 콜라 대신 천연주스, 유산균음료 등이 약진한 지 오래지만 녹차의 돌풍은 두드러진다. 녹차음료 판매량은 2003년에 전년 대비 42% 증가했고 올 3월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 늘었다. 한국의 차 시장은 2000억원을 넘어섰다. 4년 만에 2배로 뛰어올랐다. 이는 생수시장과 비슷하고 간장, 두부, 치즈의 매출량보다 큰 규모다. 통계청의 2003년 자료에 따르면 녹차 생산액이 1780억원, 홍차 생산액이 200억원이었다. 녹차는 2001년의 700억원에 비해 2.5배 이상 불어났고 매년 평균 15%의 비율로 커나가고 있다.
- 주간조선 2005.4.12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삶의 유형이나 문화를 통틀어 일컫는 개념인 Well Being은 우리에겐 이제 너무나 친숙해진 용어가 되었다. 한국의 웰빙 열풍의 가운데에는 ‘녹차’열풍이 있었다. 녹차의 자연친화적인 특성과 함께 멋스러운 휴식을 추구하는 다도 문화의 특성이 몸과 마음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웰빙 열풍의 컨셉에 잘 부합했기 때문이다. 또한 체내 지방을 분해하고, 피부 미용에 좋으며, 노화를 방지한다는 녹차의 효능들이 녹차를 함유한 여러 제품들의 품질 및 웰빙 제품으로서의 이미지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고, 이는 곧 판매 향상으로 이어졌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