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ttom of Pyramid Busi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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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ttom of Pyramid Business
목차
Ⅰ. What’s Blue Ocean?
Ⅱ. BOP 시장
Ⅲ. 성공사례
Ⅳ. 성공전략
본문내용
What’s Blue Ocean?
아직 시도된 적이 없는 광범위하고 깊은 잠재력을 가진 시장
: 발상의 전환을 통하여 기존에 없던 새로운 시장 창출
프랑스 유럽경영대학원 인시아드의 김위찬 교수 / 르네 마보안 교수
: 1990년대 중반 가치혁신 이론과 함께 제창한 기업 경영전략론
시장 수요를 창조하여 무경쟁의 높은 수익과 빠른 성장 보장

<중 략>

BOP 시장의 성공 전략
1) 철저한 현지화
? 그들의 생활한경, Needs 파악
: 열악한 환경 속에서 새로운 사업이 될 수있는 힌트 多
? 전력, 유선통신 등과 같은 기본적인 제반 여건들을 갖추지 못함

2) 저가 전략
? BOP 소비자들의 가장 우선적인 구매조건 : “가격”
- 인도 기업 ‘Servals’가 연료효율이 좋고, 크기도 작은 석유버너를 선보였으나 합리적이지 못한 소비자층, 높아진 가격대로 인해 실패
- ‘Vodafone’은 고객이 버리는 휴대전화 단말기를 수리, 수거 한 뒤 개발도상국 시장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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