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물류 산업기업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02 / 2018.10.02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일본 물류 산업.기업.정책
목차
가. 지역현황
1) 일반현황 - 인구, 주요 도시, GDP, 산업구조, 최근 이슈
2) 물류관련 주요 인프라 현황 - 항만, 공항, 철도, 고속도로, 물류단지
3) 주요 수출입 품목 - 수출 :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 수입 : 원자재

나. 각국 물류관련 산업 현황
1) 해상운송산업 - 3대 해운사 V자형 회복 기대, 해운 얼라이언스, 컨테이너 부분 합병
2) 항공운송산업 - 공항의 난립, LCC의 성장
3) 철도운송산업 - 30년만의 흑자, 시베리아 철도 연결 가능성
4) 트럭킹 및 택배산업 - 만성적인 일손 부족
5) 창고 및 보관산업 - 콜드체인시장의 성장세
6) 관련 IT산업 - QR 코드, 물류 로봇, 드론 활용

다. 현지 주요 물류기업 현황
- 일본통운의 M&A, 사가와·히타치의 물류사업 제휴, 야마토의 하네다 크로노게이트

라. 물류관련 주요 정책
1) 물류발전 정책 -일본 물류정책의 기조 및 주요 추진전략
2) 통관정책

마. 현지 지역 물류 발전을 위하 선결과제 및 전망(비전)
- 일본의 재해 물류 시스템, 고령화에 따른 물류 인력 부족 대응 방안
본문내용
나. 일본 물류관련 산업 현황

1) 해상운송산업

일본은 섬나라라는 지역적 특성에 기인하여 역사적으로 해상운송이 발달하였다. 일본의 해운사 3사 (Nippon Yusen, Misui OSK, Kawaski Kisen)는 모두 제 2차 세계 대전 이전에 설립되었고,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일본정부의 재정적 지원으로 본격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오랜 기간 해운 사업을 진행해 오면서 자연스럽게 사업구조를 다변화 한 결과 컨테이너, 벌크, 탱커, 차량운반선 등 비교적 다변화된 사업구조를 보유하고 있다. 일본 해운시장은 민간 차원의 선·화주 협력 관계가 구축되어 있어 제3국 선사의 참여가 어렵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 주요 해운사

일본의 해운사는 3개의 해운사로 이루어져 있다. Nippon Yusen은 3개의 해운사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해운사이며, 운용규모, 연결 매출 규모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미쓰비시 재벌의 원류 기업에 해당하며, NYK Line으로도 불린다. 초기에는 여객선 사업을 위주로 성장했지만 현재는 크루즈, 항공 운송 등의 사업부도 보유하여 종합 물류 기업의 성격이 강해졌다.
Mitsui OSK (MOL)은 컨테이너, 벌크, 터미널, Ferry부문 등 다변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2014년 기준 컨테이너 사업은 전체 매출의 41%, 드라이 벌크 사업은 21%, 차량 운반선은 15%로 컨테이너 사업부문의 비중이 가장 크다.
K-Line은 Nippon Yusen, Mitsui OSK보다 상대적으로 늦게 설립되었다.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1948년부터 선대 재구축을 시작하였다. 주요 사업은 컨테이너(50%), 벌크(44%)로 컨테이너와 벌크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 주요 이슈

● 일본 3대 해운사 V자형 회복 기대
컨테이너 운임하락과 드라이 시황악화로 고전을 겪었던 일본 해운 3사가 2018년 V자형 실적회복을 거둘 것이라는 전망을 발표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경제가 선진국으로 진입하기 위한 정책방안
  • 물류비 절약, 일자리 창출 등 분명 효과는 나타나겠지만, 멀리 앞을 내다 보지 못하고 단기적인 이익만을 취하기 위한 절망적인 프로젝트라고 생각합니다.정동영이명박슬로건정통경제론경제강국론경제관형평, 균형 상대적 강조성장, 분배 동시 강조선택적 규제완화, 감세반대형평보다 효율성장확대 통한 분배규제완화, 감세 통한 작은정부 지향정책재벌규제 유지(순환출자금지)금산분리 유지3불청잭 원칙적 유지중소, 영세기업 집중보호

  • 녹색물류의 지원과 추진현황 및 정부의 추진방향과 제도적지원0k
  • 물류기능과 공급사슬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는 물품의 생산자에게 폐기물의 회수와 재활용 의무를 부과하는 등 환경문제의 사회적 요구에 대한 인식의 확산과 함께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재사용, 재활용, 폐기와 관련된 환경 친화적 물류활동에 대한 정책을 요구하고 있다.2. 국내외 녹색문류 추진현황과 실태1) 해외 녹색물류 추진 현황(1) 일본녹색물류파트너십- 2005년 4월 설립- 2,900여개 기업 및 단체 회원- 보조금 교부, CO2 배출량 산정법 책정

  • 택배시장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전망00
  • 택배시장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전망00Ⅰ. 서 론요즘은 택배산업이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했다고 할 정도로 우후죽순 격으로 많은 기업들이 뛰어들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홈쇼핑물의 증가와 인터넷 주문의 증가로 인하여 백화점과 시장, 마트에서 구입할 물건을 택배로 배달해 준다는 장점 때문에 더욱 택배시장은 활성화되고 시장규모도 확대될 것이다. 국내 굴지의 아무개 물류회사는 최근 택배 부서로 전근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아 인사과에서는

  • 한중일 물류 산업 현황 4 Trend 4 Chance 한국 물류 현황 중국 물류 현황 일본
  • 한․중․일 물류 산업 현황- 4 Trend & 4 Chance< 목 차 >Ⅰ. 서론-왜 물류이며 동북아 인가?Ⅱ. 본론가. 한국의 물류 현황(1) GDP 대비 물류비 비중 (2) 인프라 현황(3) 특징(4) 문제점(5) 정책방향나. 중국의 물류 현황(1) GDP 대비 물류비 비중 (2) 인프라 현황(3) 특징(4) 문제점(5) 정책방향다. 일본의 물류 현황(1) GDP 대비 물류비 비중 (2) 인프라 현황(3)

  • [디지털음반, 디지털음악] 디지털음반(디지털음악)의 개념, 특징, 영향, 이점 및 디지털음반(디지털음악)의 현황, 저작권문제 및 향후 디지털음반(디지털음악)의 정책 과제 분석
  • 산업(음악산업)의 역사 1. 음반산업의 태동기(19C말-한일합방) 2. 일본에의 예속기(일제시대)3. 8.15해방 이후의 순수 한국음반산업 도입기(해방이후-1950년대)4. 국내 음반산업 정착기(1960년대-1970년대)5. 본격적인 성장기 Ⅲ. 디지털음반(디지털음악)의 개념과 특징1. 디지털음반이란2. 디지털음반의 특성3. 디지털음반의 장점1) 물류비용과 마케팅비용의 과잉지출 해소2) 불법복제 음반의 대체3) 음반산업의 대기업화 및 독립회사 성장의 병행4) Perfor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