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서] 롯데 빼빼로 광고홍보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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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8.30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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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LOTTE & PEPERO

2. Competitor Analysis

3. Target Segment

4. Marketing Strategy
본문내용
Lotte & PEPERO
- 시장의 진입장벽이 높다
- 저성장 산업이다
- 내수 시장 중심이다
- 경기 변동에 탄력적이며, 대체 제품이 많다

빼빼로 2005년 4월 기준 매출액 7위
칸쵸, 쵸코송이에 이어 동종 제품 매출 3위
경쟁사 유사 제품 다수 출시

 2002년 제과시장 8~9% 성장 2조원 시장진입
   제과시장 2000년 보다 2.3% 성장 1조 8천 840억 원
   건과시장 껌(20.5%), 캔디(7.9%), 비스킷(3.8%) 성장
   초콜릿, 파이, 스낵 재 성장

제품분석

1983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비스킷과 초콜릿을 결합한 실험적 제품특유의 길다란 생김새로 관심을 끌어 한해 1인당 2곽씩 먹을 정도로 인기있는 제품임
20년의 역사로 한국사람에게 친숙한 네임을 가짐
빼빼로 데이라는 이벤트로 독특한 시장상황으로 특구를 노림

캐릭터개발


2001년 롯데제과는 5가지 맛에 따라 5가지 캐릭터를 개발
제품포장과 빼빼로 데이 때 이를 적극 활용
초빼로 아빼로 땅배로 누빼로 소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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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anwoo1***
    (2008.11.09 16:2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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