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혁신]혁신으로 가는 항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 F-SQUARE 사 사장은 변화하는 환경에 대한 인식과 핵심역량의 철저한 조사와 연구를 통한 전략의 실행을 강조하는 발전적인 경영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는 F-SQUARE 사의 실적 부진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을 꿰뚫고 있으며 강한 개혁 의지를 지닌 리더로서의 자질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거 수십 년 동안 대량 생산 체제를 바탕으로 중가의 제품으로 성장한 모습에서 탈피하여 이젠 유행에 민감하고 급변하는 소비자의 기호에 부합할 수 있는 제품으로의 변화를 주장합니다. 그는 판매와 유통, 소비자, 시장, 기술방식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의 변화를 신속히 수용하고 그에 따라 핵심역량을 개발하고 발전시켜나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런 F-SQUARE 사의 최고 경영인은 환경의 변화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인물이며 근본적 문제를 수정하려는 개혁의지와 소신, 젊은 경영마인드를 지닌 인물입니다.
그러나 F-SQUARE사의 최고 경영인과는 반대로 임원진의 문제 인식은 F-SQUARE 사의 실적 부진은 다른 업계와 마찬가지로 일시적인 상황이며 경제적 상황으로 인한 것으로 여깁니다. 이는 환경의 변화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과거에 틀에 얽매여 구시대적 발상을 지닌 Top-down 방식의 전형적 관리자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들은 현재의 위기에 대해 안이하게 대처하고 문제의 근본적 원인을 수정하려는 의지가 부족한 인물들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의 윤리경영과 사회적 책임 고찰
  • 경영자의 의지와 신속한 대처를 통해 위기를 전화위복의 계기가 되도록 한다.또한 새롭게 거듭날 수 있는 전략을 세우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후발업체들이 넘볼 수 없는 진입 장벽을 구축하기 위해서 이다. 스타벅스의 위기 관리는 시대를 이끌어가는 미래 기업의 푯대로 또 다시 자리 잡아갈 것이다.그러나 사회가 발전할수록 사람들은 더욱 더 일상의 지루함을 벗어나 집이나 직장이 아닌 제 3의 편안한 장소에서 조용히 음악을 들으면서 사랑하는

  • [디지털시대 경영전략]디지털시대 경영전략의 필요성, 디지털시대 경영전략의 요소, 디지털시대 경영전략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디지털시대 경영전략 사이버 커뮤니티, 향후 디지털시대 경영전략 방향
  • 경영전략의 사이버 커뮤니티1. 가치평가 기준이 양에서 질로 전환1) 가상공동체의 평가기준이 양에서 질로 전환되는 추세- 페이지뷰, 회원수 등에 의한 평가는 이미 구시대의 유물- 방문횟수, 체류시간 등에 의한 평가도 평가방법의 애매모호함으로 인해 점차 신뢰를 잃고 있는 상황ㆍA사이트에서 B사이트로 갔다가 다시 A사이트로 들어온 경우도 방문횟수로 간주하는 것이 옳은가ㆍ웹 화면을 켜 놓은 채 다른 작업(워드 프로세싱, 엑셀 등)을 한다면

  • `스타벅스` 브랜드마케팅의 성공사례
  • 경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이제 브랜드는 단순한 상표의 개념이 아니라 기업의 미래 가치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가 되고 있다. 그러므로 기업에서는 개별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자산을 형성하는 데 어떤 역할을 하는지 분명히 이해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시키는 사람, 장소, 사물들을 자사 브랜드와 정확히 연계해나가야 한다.기술과 산업이 발달하고, 예전의 독점적인 시장상황에서 현재는 동일한 제품과 서비스라 할지라도 적

  • 스코노 SKONO 기업분석과 한국시장진출 경영전략분석및 스코노의 미래전략제안 레포트
  • 혁신 스코노 특명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라’북유럽의 겨울은 해가 일찍 저물고 기온도 매우 내려간다. 그리고 지역 특성상 많은 양의 눈이 내린다고 한다. 이러한 북유럽의 기후에 맞추어 겨울에 따뜻하게 신을 수 있고, 실내에서도 장시간 편안하게 신을 수 있으며, 게다가 깔끔한 디자인까지 갖춘 실용성, 편안함, 독특한 디자인 이 세 가지를 핵심역량으로 하여 스코노 노르웨이는 시작을 하였다.하지만 스코노가 한국에 진출하게 되었고, 스코

  • [마케팅원론] GM의 경영전략
  • 경영자(CEO)의 무능 탓도 있지만, 노조의 밥그릇 챙기기도 주 원인으로 지적된다. GM이 1990년대 들어 급격히 경쟁력을 잃어가는 상황에서 노조는 ‘잘 나가던 시절’만 생각하며 무리한 임금인상 요구와 파업을 반복했다.조합원 8만여명의 GM 노조는 2007년 9월 임금 인상을 요구하며 전국적인 파업을 벌였고, 회사가 위기로 치닫던 2008년 2월에도 북미공장에서 3개월간 파업을 벌여 28억달러의 매출 차질을 빚었다.이항진 산업연구원 박사는 “노사문제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