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의 한류 韓流 문화 파워POWER를 이루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드라마로부터 시작

2006년 이란에서 방영된
‘대장금’의 성공 ( 최고 시청률 86%)

이집트의 채널망: 중동전역으로 확대

정부의 노력

한국위성방송 ‘코리아 TV’ 개국
목차
1. 한류의 시작: 197,80년대 건설붐
2. 중동 한류의 시작: 전개상황
3. 중동 한류의 시작: 요인
4. 한류의 현 주소: 문화-드라마
5. 중동 내 한국드라마의 인기요인
6. 한류의 현 주소: 문화-음악
7. 중동 한류의 종류: 태권도
8. 한류의 현 주소: 문화-영화, 게임
9. 한류의 현주소:문화-한국어
10. 한류의 현주소:문화-전통문화
11. 중동 한류의 종류: 한국어 교육
12. 중동 한류의 종류: 축구
13. 중동 한류의 종류: 게임
14. 한류의 현 주소: 문화
15. 한류의 현주소: 경제
16. 한류의 현주소: 경제-건설
17. 한류의 현주소: 경제-IT
18. 한류의 현주소: 경제-자동차
19. 한류의 현주소:생활-보건의료
20. 한류의 현주소:생활-라이프 스타일
21. 한류의 현주소:기타-행정, 교육 등
22. 중동의 한류, 포스트 오일 시대를 향해
23. 결론
본문내용
한류의 시작: 197,80년대 건설붐
- 토목, 건설업 위주
- 1973년, 중동 첫 진출 : 삼환기업이 사우디 아라비아 고속도로 공사권 수주
- 당시 국내 건설회사 수주액 중 중동이 차지하는 비율 97%
- 파견 한인 근로자 수 : 약 17만명
- 대 중동수출액 : 71년 1,000만 달러
→ 81년 32억 4천만 달러
- 고속성장의 밑거름

중동 한류의 시작: 전개상황
- 드라마로부터 시작
- 2006년 이란에서 방영된 ‘대장금’의 성공 ( 최고 시청률 86%)
- 이집트의 채널망: 중동전역으로 확대
- 정부의 노력
- 한국위성방송 ‘코리아 TV’ 개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환경론]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진출
  • 문화적 환경요소가 가장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다. 아무리 좋은 전략이라도 각각의 시장국가 문화를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면 성공할 가능성이 희박하다. 이런 문화에는 이질성과 동질성이 같이 공유되므로 현지화를 통해 이질성을 수용하고 동질성은 마케팅 전략에 적극 반영하여 성과를 높여야 할 것이다. 중국은 13억인구이다. 중국은 이런 인구를 바탕과 사회체제의 변화, 낮은 인건비로 성장 잠재력이 큰 매력적인 시장으로 평가 되고

  • [매스컴] 아시아 영상 예술의 흐름 -한류
  • 한류란 무엇이며 어떠한 사회분위기 속에서, 어떠한 계기로 이렇게끔 국제적 이슈가 되었는지에 대해 살펴보자.1-2 한류의 개념과 형성 배경1-2-1. 한류의 개념과 의의한류란 1999년 중국 언론이 만든 신조어로 ‘다른 문화가 매섭게 파고 든다’ 는 뜻의 중국어 ‘寒流’의 동음이의어다. LG Global Challenger(www.challenger.lg.co.kr) 완전탐방보고서)이러한 어원을 가지고 있는 한류(韓流)는 최근 중국, 일본을 비롯한 동아시아 지역에서 한국의 대중문화가 열광

  • 한류 및 대중문화와 미디어
  • 한류의 어원에 대한 근원적 계기로 볼 수 있는 것은 지난 1999년 문화관광부가 한국 가요의 홍보용 음반을 CD로 제작한 일을 들 수 있다. 문화관광부는 해당 국가의 방송사, 잡지사, 대학, 디스코텍 및 한국 공관에 배포할 목적으로 약 1억 5천만 원을 투자해 중국어 6천만장과 일본어 및 영어 각 3천장씩의 음반을 기획 제작했다. 이 음반의 영어와 일어 버전의 제목은 ‘Korea pop music, 중국어 버전의 제목은 ’韓流-Song for korea이다. 이 중국어 버전의 음반기

  • [국제정치학] 외교정책이론과 한국의 외교정책 이론
  • 문화산업과 그로 인한 다른 한국 상품의 주요 소비시장이 될 것이며 주요한 에너지 및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한류를 통한 우호관계의 형성은 한국의 국익에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이들 지역을 한국과 비슷한 정서와 사고방식을 공유한 지역으로서 형성, 관리할 필요가 있다.한국적 연성권력의 투사세계화와 탈냉전 시대의 한국의 관리대상 지역을 관리하는 수단으로는 19세기, 20세기, 냉전형의 군사력 투사 (military power projection)보다는 한국에 우호적

  • 외교정책이론과 한국의 외교정책 이론
  • 문화산업과 그로 인한 다른 한국 상품의 주요 소비시장이 될 것이며 주요한 에너지 및 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한류를 통한 우호관계의 형성은 한국의 국익에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이들 지역을 한국과 비슷한 정서와 사고방식을 공유한 지역으로서 형성, 관리할 필요가 있다.한국적 연성권력의 투사세계화와 탈냉전 시대의 한국의 관리대상 지역을 관리하는 수단으로는 19세기, 20세기, 냉전형의 군사력 투사 (military power projection)보다는 한국에 우호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