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포인트] 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4 / 2016.01.0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해피포인트 분석 보고서로 A+ (전체 1등) 받았던 보고서 입니다.

확실한 기승전결로 이루어져 있고

오타가 전혀 없으며 사용된 탬플릿 또한 유용하게 쓰일 것 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현대인의 포인트 적립문화



2. 포인트 적립 문화의 발달요인


1) 합리적인 소비문화


2) 나홀로족의 증가


3) 사이버머니의 활성화




Ⅱ.
본론



1. ‘해피 포인트’ 란?


1) 해피 포인트란?


2) 해피 포인트의 현 시장위치



2. 포인트 적립 앱 분석


1) 해피 포인트 앱 분석


2) 기타 유사 앱 분석



3. 해피 포인트의 성공전략


1)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


2) VIP 등급과 브랜드 챔피온


3) 해피기부와 해외 봉사단



4. 해피 포인트의 향후 과제


1) 모바일 인프라 부족


2) 고객 개인정보 관리 소홀


3) 해피 포인트 부정 적립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1. 현대의 포인트 적립문화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고 나면 가장 먼저 점원이 물어보는 질문은 아마도 “적립 카드 있으세요?” 일 것이다. 과거에는 열심히 번 돈을 단순히 ‘소비’ 라는 키워드에 맞추어 사용하였으나 오늘날은 ‘합리적인 소비’, ‘소비한 만큼 돌려받자.’ 라는 게 소비의 핵심키워드...
2) 해피 포인트의 현 시장위치
2012년 BI를 개정하면서 제휴사가 대폭 늘어나 기존 포인트 적립시장의 대표 선두주자였던 OKcashbag이나 GS&POINT와도 비교할 만한 서비스가 되었다. 현대 오일뱅크, 메가 박스, YES24, 롯데...
3. 해피 포인트의 성공전략
1)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
CJ ONE의 아성을 넘어서기 위해 해피 포인트의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매장할인, 초대권, 선물하기, 출석 이벤트, 쿠폰 이렇게 5가지로 분류하여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주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매장할인은 특정 브랜드의 특성 상품에 할인 혜택을 주거나 부가적으로 상품을 제공하는 기능으로 평소에는 방문하지 않던 브랜드 상품을 저렴한 가격 또는 추가 제품 제공을 통해 매장 방문효과와....
참고문헌
? 모르면 손해, 2015년 달라지는 제도 소개, 파라다이스 2015. 01
? Startegic Management of Information Systems, Keri E. Pearlson, 2013
? SERI 경제 포커스 인구와 가계 통계로 본 1인 가구의 특징과 시사점, 삼성경제연구소 2013
? 해피 포인트, 나무위키 2015
? SPC그룹, 해피 포인트카드 포인트 1억 원 기부, 스포츠동아 2014 09
? SPC 해피 포인트 `불편`한 진실, 한국경제 2015 02
? 내 정보가 집에서도 줄줄 샌다, 해럴드 경제 2014, 11
? SPC그룹 공식 홈페이지, 2015
? 해피 포인트 공식 홈페이지, 2015
? 네이버 지식사전, 2015
? 서울 삼성, 썬더스 해피 포인트 전달 바스켓코리아, 2015 03
? SPC, 해피포인트 루머 확산에 '진땀' , 시사오늘 2015 02
? 해피포인트 어플 전산오류? 결과는 '누군가의 꼼수' , 이코노믹리뷰 2015 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DUNKIN’DONUTS(던킨도너츠)의 기존 유통경로 분석 및 최적 유통경로 도출
  • 해피포인트 카드와의 통합 역시 대금결제를 줄이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꼭 후불제 형식의 대금결제가 아니라 비디오 가게나 도서 대여점과 같이 선불카드를 만들어 미리 일정 금액을 넣어둔 후 비밀번호나 휴대폰 번호 뒷자리를 통해 결제를 하는 시스템도 생각해 볼 수 있다. 2) 기존 유통경로구조 분석현재 던킨도너츠는 해피포인트 카드를 통해 구입금액의 5%를 적립해주는 형태의 대금결제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해피포인트 카드는 던킨

  • [마케팅 원론] 뚜레주르 Tous les Jours 마케팅 사례분석
  • 포인트 단위로 사용))- 제휴업체 : 뚜레쥬르, 빕스, CGV, CJ mall, Mnet, 올리브영, CJonemart, 투썸플레이스, 비비고, 콜드스톤크리머리, 차이나 팩토리, 씨푸드오션, 피셔마켓, 더플레이스, 로코거리(16업체)T멤버쉽 15%할인, Olleh Club 10%할인, SHOW 10%할인(1일2회, 한도 20만원), LGT 10%할인포인트 카드 OK 캐쉬백(1000d포인트이상), 신한 HI-PINT카드 15%할인, 신한Payback(최대30%할인), BC카드 TOP포인트(20%할인), 현대카드 M포인트(최대 20%할인, 한도 무제한)4. 유통전략 분석1)

  • 던킨도너츠의 내부통제제도 분석
  • 분석 말고 ㅎㅎ 일단 주문을 받고 계산하면 저렇게 포인트 뜨고 그거 확인한담에는 음료 만들어주고 계산서를 받는 것까지 ! 잘 기억은 안나는데 이러한 흐름이 전혀 없다는 지적을 받았던 것 같아서 – 그게 필요하다구 말했던 거였어 이게 필요한건지 아닌 건지에 대해선 우리 같이 생각해보자 ! 이건 생각난 김에 별도 페이지로 만든거야 고객이 가져온 도넛과 주문한 음료를 계산 해피포인트 카드가 있는 지 물어 본 후에 있으면 포인트 적

  • 청소년 우울증 예방 프로그램
  • 해피캠퍼스 검색창에서 검색(ctrl-v)하실 수 있습니다.☉다양한접근을통한 다문화가족지원 프로그램☉10대 미혼모의 역량강화를 통한 자립 지원☉빈곤가정 가족 기능 개선을 통한 가족해체 예방☉발달 장애 아동 가족 기능 강화 지원 프로그램☉미혼모 가족 지원 프로그램☉다문화 가족 관계 개선 프로그램☉지적장애우의자립생활능력배양프로그램☉중증장애인의 재활스포츠 프로그램☉독거노인의 생활수준 개선 프로그램☉결혼이주여성 정

  • [마케팅조사]삼성 올앳카드 소비자행동 조사
  • 분석Ⅲ. 전략적 제언1. Potential 현재의 사용금액으로 따진다면 20만원정도 추산 휴대폰 요금결재 및 교통카드 겸용, 충전범위 내에서의 현금서비스 이용가능 시 그 금액은 30만원으로 커짐정부 정책으로 신용카드를 결재수단으로 하는 사용처 증가신용카드를 받는 곳이면 어디서든지 사용가능한 올앳카드의 사용처 폭은 더욱 넓어짐대학생들의 올앳카드를 사용시 충전금액은 더욱 커지게 됨1) 대학생들의 예상 충전 금액∴ 60만명(일인당 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