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기업의 신상품 개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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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기업은 경영외부 상 경쟁치열과 물동량 감소에 직면해 있고, 내부적인 과제는 수익개선의 긴급한 과제가 되고 있음
현재 국내 물류 시장의 위치는 절대 강자가 존재하지 않는 Pre-Consolidation Stage로서, 산업의 “Rule of the Game”조차 정립되지 않은 미성숙 산업으로 분석되었음
해외사례의 경우, 시장 발전과 산업 집중도가 높아지면서 수익성이 향상하는 경향을 보여왔으며, 국내 물류시장 역시 현재는 도입기 단계이나 향후 시장 내 Rule of Game이 형성되고 Industry Consolidation이 본격화 되면 물류산업의 수익성이 대폭 증대될 것으로 전망됨
- 목차
-
1. 低 성장기의 물류기업의 여건
2. 물류 기업의 내/외부 요인 과제
3. Industry Life Cycle Curve
4. 물류 사업의 수익 창출 잠재력
5. 글로벌 물류기업의 진화 추세
6. 국내외 물류 기업의 상품 모델 비교
7. 국내 기업의 택배 상품 비교
8. 일본 사가와 규빙의 택배 상품 현황
9. 국내외 물류기업의 상품 모델 비교
10. 상품모델 개발 체계
11. 신상품 개발 3가지 전략
12. 상품개발 방법론
13. 신상품 개발 평가
14. 상품의 단계별 진출 방안
15. 상품의 단계별 진출 방안- 타당성 검토
16. 상품별 매력도 분석
17. 신상품 개발 스코어 카드(NPDSC)
18. 신상품개발 분야별 키워드
19. 코쿠부-료쇼쿠의 제휴를 통한 3PL 사업 진출 모델
20. 15개社가 제휴한 공동 물류 회사 출자 모델 - 플라넷
21. JIT BOX Charter Delivery - 야마토운수
22. London Construction Consolidation Centre
23. 공업단지 內 물류단지 개발 모델
24. 글로벌 기업유치의 전략적 산업공단 개발
25. Panasonic의 JIT 창고의 상품개발 사례
26. 물류와 금융의 상품 모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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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업체별 경쟁력의 차이는 해당 부문별 서비스 오퍼링의 구조와 다양성, 사업별 지역적인 Coverage, 우량 고객 레퍼런스 확보 등 사업 비전의 구체적 실천 전략과 실행 방법에서 나타남
국내 3사에는 익일택배, 당일택배, 오토바이택배, 서류송달(행낭), 명품(특산물)택배, 제약택배, 의류택배, COOL택배, 골프택배, 스키택배, 납품 수금대행택배, 배송증명, 공항택배, 국제택배 등의 공통된 택배 서비스 상품이 있음.
휴일배송택배
맞벌이부부와 자영업자를 위한 서비스
배낭택배
여행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여행용가방 및 배낭전문 배송서비스
경조택배
경조, 장례 등 가정대소사를 위한 경조금 배송서비스
지정일택배
배송영업점에서 화물을 보관하였다가 원하는 날짜에 화물을 배송
기숙사 택배대학생과 고시생을 위한 택배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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