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성공과 월마트 실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우리나라 중소 기업의 성공과 실패 원인과 외국 기업의 실패 요인에 대해 비교 설명하였으며, 한국 유통업체인 이마트의 성공요인과 미국 유통업체인 월마트의 성공요인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한 자료임. 이마트의 기업소개, 이마트의 SWOT 분석, 이마트의 4P 분석, 이마트의 5Force분석과 월마트의 기업소개, 월마트의 SWOT 분석, 월마트의 5Force분석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이마트의 성공 분석과 월마트의 실패 분석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 목차
-
I. 기업별 성공 및 실패 요인
II. 기업 개요 및 분석
III. 한국시장에서의 비교 분석
IV. 이마트의 성공 전략
- 본문내용
-
Ⅲ. 이마트의 4P’s 분석
1) Product(제품)
0 1차 식품 부문에 중점 : E-MART의 전체 매출에서 식품이 차지하는 비율은 46.4%로 다른 할인점에 비해
월등히 높다. 특히 1차 식품의 신선도 유지방지를 위해 상품과학연구소의 지원을
받아 과학적인 위생관리시스템을 운영 중임
0 PB(Private Brand)개발 : PB제품은 기업 간 차별화는 물론 저가격 실현, 고수익을 추구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들에게 매우 매력적이다. PB상품이 일반 제품보다 저렴한 이유는 품질력이
떨어져서가 아니라 유통간계와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임
0 100% 교환/환불제 : 이마트는 고품질 저가격을 지향한다. 그래서 구입한 상품의 품질에 고객이 만족하지못할 경우 전국 어느 E-MART에서나 구매한 날짜에 상관없이 즉시 교환 환불해
주는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0 품질 불량 상품 보상제 : 고객만족을 위해 구입한 상품 중에 품질불량상품이 있을 경우, 교환/환불은 물론,
상품권 5,000원까지 보상해 주는 제도이다
자료평가
- 5포스랑 swot부분을 참고하려고 다운받았습니다.
내용에비해 가격은 좀 비싼거 같내요 ㅠ - dz***
(2015.09.21 21:35: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