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월마트의 한국 진출사례 및 실패 대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선 정 동 기
2. 기 업 소 개

Ⅱ. 본 론
1. 월마트의 한국 진출 배경
2. 월마트코리아의 전략과 결과
3. 한국소비자의 특징
4. 국내시장 실패 요인
5. 대응 전략
6.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성공사례 분석을 통한 대응 전략

Ⅲ. 결 론
조원들의 의견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1. 월마트의 한국 진출 배경2. 월마트코리아의 전략과 결과3. 한국소비자의 특징4. 국내시장 실패 요인5. 대응 전략6.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성공사례 분석을 통한 대응 전략


1. 한국 유통 시장의
특수성에 맞는 현지화

2. 제품 선호 그룹의
차별적 포지셔닝


3. 매장의 복합공간화
(고객중심경영)


4. 자사 브랜드(PB)개발

참고문헌
참고 서적
- 월마트 : 슈퍼마켓 하나로 세계유통을 지배하기까지 (로버트 슬레이터지음 - 남문희 옮김, 해냄, 2003)
- 월마트: 유통혁명의 신화 (Sandra S. Vance, Roy V. Scott(공저)/김계환, 이진수(공역), 길벗, 1995)
- 유통핸드북 (안영갑, 최경주, 박상익, 두남, 2006)

‣ 참고 싸이트
- 위키백과 (ko.wikipedia.org)
- 월마트 웹싸이트 (www.walmartstores.com)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 매일경제 (www.mk.co.kr)
- 대한상공회의소 (www.korcham.net)
- 네이버 까페(cafe.naver.com/retailzin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35)

‣ 참고 문서
- 국내 유통기업의 성공전략과 외국계 기업의 국내 철수원인 분석(손기근, 2006. 12)
- 할인점 경영의 성공 포인트 7 (김기현, LG주간경제 670호, 2002.04)
- 할인점 경영 (오세조, 1998)
- 국내 유통기업의 성공전략과 외국계 유통기업의 국내철수원인분석 (한국유통과학회, 황선화, 2006)
- 다르지만 닮은 이마트와 월마트 (한겨레21 통권615호, 2006)
- 월마트·까르푸, 왜 한국에서 실패했나 (매경이코노미 제1358호, 2006)
- 두 곳에서 일 해보니 이마트가 월마트 이긴 이유 알겠더라 ( 국민일보, 2007.03.04)

‣ 미디어 자료
- mbn TV (http://news.naver.com/main/vod/vod.nhn?oid=057&aid=0000038271)
- sbs TV (http://news.naver.com/main/vod/vod.nhn?oid=055&aid=000007105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외국인 직접 투자에 대하여
  • 사례진출 성공 사례진출 실패 외국 기업Ⅹ.시사점 및 전망 외자진출은 일시적 변화가 아닌 트렌드 정부와 기업의 대응 진정한 글로벌화의 계기로 활용 Ⅺ.외국인 직접투자 유치의 효율적 방안서론Ⅰ. 외국인 직접투자의 개념1. 외국인 직접투자의 정의 외국인 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는 투자기업이 외국의 투자대상기업에 대한 경영참여를 목적으로 자본뿐만 아니라 무형의 경영자원인 기술․특허․상표권․경영 또는 마케팅 노하우 등

  • 다국적기업 성공사례 분석 하이얼 하이얼 역사 하이얼 성장 하이얼 국제화
  • 다국적기업 성공사례 분석- 하이얼 -Haier and Higher왜 하이얼인가?하이얼의 역사와 성장하이얼의 국제화: 발전전략1단계: 고품질 전략 및 브랜드 구축2단계: 다각화3단계: 국제화하이얼의 핵심역량구축과정단계: 기술도입 및 브랜드 전략단계: 학습과 혁신의 기업문화단계: 글로벌 경쟁력 형성기업문화: “학습형 기업문화”마케팅창의성 고취품질 중심의 마케팅고객니즈(needs)에의 신속대응조직과 인사브랜드 보호♦이론과의 접목♦내부

  • [국제경영] 애플의 국제경영 사례분석
  • 마케팅 및 상품기획까지도 법인 자율에 맡기려 했다.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전구현 (16장 애플은 글로벌 기업인가? 530p~531p) 지역별․문화별로 다른 소비자 기호의 다양성, 운송물류 환경 및 판매방식 등의 유통경로 차이를 이해하지 못한 애플의 첫 일본 진출은 실패하게 된다. 이에 애플사는 일본 현지 고객의 소비자 기호의 다양성을 충족시키는 제품라인을 새로 만들고 소프트웨어를 현지화 시킨다. 또한 가치사슬을 본사에 집중시키지

  • [글로벌경영] 월마트의 한국시장실패와 전망 및 미래
  • 1. 월마트의 역사 (1) 월마트의 규모 및 구조월마트는 세계에서 가장 큰 소매상점으로써 2003년 1월 31일 회계연도를 마감했을 때의 매출액이 2445억 달러였다. 월마트의 종업원은 세계적으로 130만명 정도로 예상되며 미국에만 3200개가 넘는 점포와 멕시코, 푸에르토리코, 캐나다, 아르헨티나, 브라질, 중국, 한국, 독일, 영국에 걸쳐 1100개가 넘는 점포를 가지고 있다. 세계적으로 월마트를 방문하는 한주 동안의 고객수는 약 1억명 정도로 예상된다. 샘 월튼

  • [국제마케팅] 글로벌 제품의 표준화 & 현지화 사례연구
  • 3GO with Dong-A3GO글로벌 제품의 표준화 & 현지화 사례연구International MarketingWHAT DO WE DOStandardizationLocalization1Prologue성공 이마트 초코파이 파리바게트실패 켈로그 월마트 롯데리아 바비인형2사례연구Tips 3EpilogueStandardization각국 시장의 환경차이에 관계없이 동일한 마케팅 전략을 적용하는 것PROLOGUE성공사례실패사례EPILOGUEWHY?기업 및 제품의 국제적, 통일적 이미지 부각고객의 이동성 대응 규모의 경제성 – 생산 및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